속초 맛집 타르트의 성지 마카오박 타르트 사서 해변가가서 먹으면 최고!

 

속초 88생선가게에서 아침을 먹고, 호두가 노래를 부르는 모래놀이를 하러 바닷가로 향하려 했는데요. 근처에 마카오박이 있더라구요.ㅎ 원래 가려고 했던 곳이라 바닷가 피크닉모드로 맛있게 먹자하고 사러 갔답니다. 원래 천안에 있다 속초로 옮겼다하시던데 정말 마카오 타르트 그맛 그대로라 하더라구요.ㅎㅎ 타르트를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해서 그냥 지나칠수 없었어요.ㅎ

 

속초맛집 마카오박

 

속초관관 수산시장 골목 근처에 있어요. 차길에서 골목으로 진입하자 마자 있긴하지만 길이 워낙 좁아서 주차가 제일 걱정이었어요. 안되면 한명이 내려 사는동안 근처한바퀴를 돌아야하나 했는데 다행히 가게앞이 비어서 가게앞에 잠시 정차하고 들어갔어요.

오전10시에서 오후8시까지 운영하는 마카오박입니다.ㅎ예약안하면 못먹는다는 후기도 봐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저희가 갔을 때는 조금 한산 했어요.ㅎ

생각보다 작고 심플한 내부에 한번 놀랐네요.ㅎㅎ 

마카오 안가봤지만 마카오 온 느낌~ㅋ

에스프레소 머신도 있어서 커피도 맛있게 먹을수 있어요.ㅎㅎ

그리고 귀하신 에그타르트 입니다. 마카오 에그타르트가 포르투갈에서 건너온 방식 그대로라 하더라구요. 그래서 더 맛있어 보이는가 봅니다.ㅎㅎ

진열된 에그타르트가 다는 아니기 때문에 별로 없다고 초조해 할 필요는 없어요.ㅎ 에그타르트는 그래도 주기적으로 계속 리필이되서 예약없어도 왠만하면 먹을수 있다 하네요.

이집의 또다른 명물 휘낭시에입니다. 클래식, 초콜릿, 피넛, 크림치즈, 라즈베리, 코코넛 총 6가지 맛의 휘낭시에가 있어요. 휘낭시에는 왠만하면 예약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ㅎ 휘낭시에는 낱개로 판매를 하지만 6개 세트 구매시 6가지를 하나씩 담는것만 가능해요. 피넛만 3개 라즈베리2개 코코넛1개 이런식으로 개수중복으로는 6개세트를 안판다 하시더라구요. 맛집이라 그런지 고객의 선택권을 너무 제한해둔게 아닌가하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마카오박 메뉴

마카오박 메뉴입니다. 에그타르트와 치즈에그타르트가 2,200원 2,400원이구요, 휘낭시에는 1개 2,400원입니다. 타르트는 6개 세트가 조금 저렴한데, 휘낭시에는 그런거 없습니다.ㅠ

마카오박 음료 메뉴입니다. 커피도 있고, 밀크티도 있어요. 그리고 타르트랑 음료랑 같이 주문할시에는 세트가 더 저렴합니다. 치즈에그타르트 구매시 세트메뉴에 200원 추가하면 되요.ㅎ 그런데 사장님이 세트 계산을 잘 못하셔서 저는 주문할때 꾀 애를 먹었네요...;;

저는 에그타르트 6개세트, 치즈에그타르트 1개, 아메리카노, 아쌈밀크티를 주문을 했는데요.
처음에 세트할인을 못보고 세트1번을 치즈로 변경(4,200)+6개세트(13,000)+아쌈밀크티(4,000) 해서 21,200원을 결재했어요.
그리고 기다리고 있는데, 타르트6개박스+음료세트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에그타르트6개세트+아메리카노1개(15,000), 세트3을 치즈로변경(5,200)원 해서 20,200원이 더 저렴하기에
물어봤더니 POS기기 계산이 뭐가 이상한지 계속 20,500원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여차저차 이야기했더니 그제서야 이해를 하셨는지 그렇게 해주셨는데, 사람이 없었어서 이렇게 해주시는 거라는 말씀을 하시며... 이해되지 않는 상황이 이어졌네요...
보통은 따로 주문해도 세트로 적용해 준다거나 사장님들이 보통 계산을 해주시는데.... 썩 유쾌한 상황은 아니었어요.

타르트나 휘낭시에는 냉동으로 보관도 가능하다고 해서 여러박스를 구매해가시기도 하더라구요.ㅎ 휘낭시에의 경우는 택배로도 주문을 한다네요. 아마 타르트는 택배이동시 부서질까바 안하시는거 같아요.

 

우리의 음식

해변으로 가는 길에 주문한 음료는 기다릴수 없어 마시기 시작했어요. 밀크티는 생각보다 많이 달아서 타르트랑 먹기는 아메리카노가 더 잘어울리는 것 같았어요. 아메리카노는 산미가 있는 원두였지만 심하지 않아 시원하게 마시기 좋았답니다.

드디어 도착한 바다가에서 마카오박 쇼핑백들고 한장ㅋ 경포대까지 내려온건 안비밀이네요.ㅎㅎㅎ 속초 근처 바다에서 놀고 강릉으로 내려오려 했는데, 속초근처에 바람이 너무 불어서 하조대, 주문진을 지나 경포대까지 왔어요. 바람이 너무 불어 모래폭풍수준이었거든요..ㅠ

치즈 않좋아하는 두모녀 덕에 치즈에그타르트는 저의 몫! 한입 바삭 물었답니다. 크림치즈가 진하지 않아 에그타르트랑 별 차이없는거 아닌가 했는데, 그냥 에그타르트보다 조금더 진한 커스터드크림의 느낌이었어요.ㅎ아까 유쾌하지 않은 느낌은 이 한입으로 모두 사라집니다.ㅎㅎ

6개 박스세트에요. 타르트박스에 구멍이 있어 이동시에도 눅눅해지지 않아 좋았어요.ㅎ 그리고 시원한 바다바람과 에그타르트 조합은 정말 대찬성입니다. 모두 바다가기 전에 타르트 사들고 가세요.ㅎㅎ 

겉바속촉의 정의를 내려주는 맛입니다. 바삭한 생지와 촉촉한 커스터드 크림까지... 인위적으로 많이 달지 않아 너무 맛있었어요. 커피랑 먹으면 정말 최고의 조합입니다.

속초로 에그타르트 먹으러 갈만한거 같아요.ㅋㅋ

 

나의 평가

계산하면서 조금 실망감이 있었지만, 맛 한번 보면 그 모든게 용서가 됩니다.ㅎㅎ 진짜 맛있어요. 택배주문이 되었다면 여러번 시켜 먹었을거 같아요.ㅎㅎ 마카오는 안가봐서 마카오 에그타르트는 잘 모르지만 포르투갈에서 먹었던 그 맛과 견줄수 있을거 같았어요.ㅎㅎ 바닐라향 가득한 에그타르트 또 먹고 싶어지네요.ㅎㅎ

 

이런 분께 추천해요!!
맛있는 에그타르트 먹고싶은 분

이런 분은 피하세요~
주문한뒤 바로 앉아서 드시고 싶으신 분

 

★내돈내산 클린리뷰★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속초맛집 #속초카페 #속초청초호맛집 #속초아바이순대타운맛집 #속초젓갈어시장맛집
#속초에그타르트 #속초휘낭시에 #속초마카오박 #에그타르트 #치즈에그타르트 #휘낭시에 #아메리카노 #아쌈밀크티
#gandj #gandj_카페/베이커리 #gandj_마카오박 #내돈내산솔직후기 #내돈내산 #솔직후기

 

타르트에 관심이 있다면...

 

인천차이나타운 맛집, 포루투갈에서 추억 그대로~ 타르트킹 솔직후기

인천차이나타운에서 30분을 대기하고 중국집을 방문했는데, 이게왠걸 너무 실망스러웠어요. 이 맛을 위해 대기를 해야했나 싶은 자괴감도 들고... 그렇게 허탈한 마음을 추스리며(?) 주차장으로

gandj.tistory.com

마카오박 근처 맛집이 궁금하다면...

 

속초맛집 속초생선구이로 유명한 그곳, 88생선구이 솔직후기

속초여행하면서 만족도 좋았던 식당 중 하나였어요. 리뷰작성하면서 다른 리뷰들도 봤는데 호불호가 좀 갈리네요. 저는 호에 가까운 88생선구이. 호텔조식을 대신하고 아침부터 생선먹으로 출

gandj.tistory.com

 

속초카페, 허름한외관 이런곳에 카페가 있다고!! 칠성조선소 솔직후기

일정이 꼬여 한시간여 시간이 좀 뜨기도 하고 오전에 방문했던 카페에 실망을 해서 오후에 다시 카페를 도전하기로 했어요.ㅎㅎ 미리 알아봐뒀던 칠성조선소에 가보기로 했답니다. 여기는 엄밀

gandj.tistory.com

 

속초 냉면 맛집, 회냉면이 유명한 단천면옥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맛보기 내돈내산 솔직후기

버터향 가득한 빵과 카페라떼를 먹은 탓에 속이 니글거려서 매곰하고 시원한게 먹고 싶었어요.ㅎㅎ 그래서 막국수냐 냉면이냐를 고민하다가 '이집은 유명한 로컬맛집' 리뷰글을 보고 고민없이

gandj.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