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냉면 맛집, 회냉면이 유명한 단천면옥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맛보기 내돈내산 솔직후기

 

 

버터향 가득한 빵과 카페라떼를 먹은 탓에 속이 니글거려서 매곰하고 시원한게 먹고 싶었어요.ㅎㅎ 그래서 막국수냐 냉면이냐를 고민하다가 '이집은 유명한 로컬맛집' 리뷰글을 보고 고민없이 방문했답니다.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도 맛있다고 해서 방문 안할 이유가 없었죠.ㅎㅎ

 

속초 회냉면 맛집, 단천면옥

단천면옥은 시가지나 관광지와 조금 거리는 있었어요. 굉장히 주변이 아무것도 없는데 이런곳에 있다하여 조금 망설이다 들어갔네요.ㅎㅎ

내부는 여느 냉면집과 다를바는 없구요. 굉장히 깔끔한 편이라 그래도 마음이 놓였어요.ㅎㅎ VJ특공대나 생활의 달인 등 방송에 나온 집이라고 하더라구요. VJ특공대는 믿고 걸르는 곳이었어서 조금 신경이 쓰이긴 했답니다.

 

단천면옥 메뉴

단천면옥 차림표에요. 서울에서는 냉면이 요즘 10,000원이 훌쩍넘는데... 여기는 다행이 그렇지 않았어요.ㅎㅎ 회냉면과 순대 모두 먹고 싶었지만 저희 호두가 매운걸 못먹으니.. 고민하고 있는데, 사리면을 물냉면 사리로 주실수 있다 하더라구요.ㅎㅎㅎ 그래서 저희는 명태회냉면+물냉면사리면+모듬순대를 골랐답니다.ㅎㅎ

메뉴판에 맛있게 먹는 법이 있는데요.ㅎ
회냉면은 식초와 황설탕 약간의 겨자와 찬육수를 자작하게 먹으면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약간 막국수 스타일인거 같았어요. 아바이순대는 새우젓이나 명태회와 오징서순대는 양파와 평태회를 얹어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네요.

 

우리의 음식

맛있게 먹는법 설명대로 설탕과 겨자 식초를 넣어먹을수 있게 테이블마다 겨자와 식초 설탕등 갖은 양념이 기본 비치 되어 있었어요.

기본찬입니다. 백김치와 무생채 에요. 양파와 새우젓은 순대용.ㅎ 기본찬은 심플하지만 반찬이 필요한 음식이 아니기에 상관은 없었답니다.

모둠순대는 아바이 순대와 오징어 순대가 같이 나오는데요. 생각보다 명태회가 적었어요. 지금드는 생각에 왜 명태회 더달라고 안물어 봤을가하는.....ㅎㅎㅎ 오징어순대가 은근 매콤하더라구요. 명태회랑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ㅎㅎ 그리고 아바이순대는 역시 새우젓과 먹으니 맛이 배가 되더라구요.ㅎ 맛있게 먹는팁 인정입니다.ㅎㅎ

그리고 나온 회냉면입니다. 양이 그리 많지는 않았지만 저희는 순대가 있기에 문제되지 않았답니다. 

이렇게 양념장을 따로주시는데요. 기본적으로 양념장이 들어가 있지만 조금 부족하게 들어있어요.

그래서 식초, 설탕, 겨자 뿐만아니라 양념장도 저희는 조금더 넣어주었답니다. 그리고 육수를 조금 부어서 먹었어요. 명태회가 쫀쫀하니 질기지 않고 맛있더라구요.ㅎㅎ 명태회라서 회를 안먹는 저희 아내도 맛있게 먹었어요.ㅎㅎ

이건 물냉면 사리입니다. 사리도 양이 푸짐했어요. 그런데 저희는 자작하게 물이 있어 육수인줄 아이한테 줬더니 순대만 먹고 냉면은 안 먹더라구요. 그러고는 안먹나보다 하고 맛을 보니 맹물맛.....ㅋㅋㅋ 그래서 회냉면에 나온 육수를 부어 줬더니 엄청 맛있게 먹은 후문이 있네요.ㅋ 사리는 간이 안 되나오는걸 간과 했었네요.ㅋ

 

나의 평가

여러 방송국에 나왔지만 나온 프로그램이 그리 신빙성이 있던 프로그램들이 아니라서 조금 의심갔던 곳인데요. 회냉면도 순대도 맛있게 먹고 나왔답니다. 냉면은 만두랑 먹었던 선입견을 빼고 순대랑도 잘어울린다는걸 배워왔네요.ㅎㅎ 냉면도 면이 아주 질기지도 않고 졸깃했고, 맛도 아주 자극적이지 않았지만 맛있었어요. 개인취향으로는 오징어순대보다 아바이순대가 더 맛있었구요.ㅎㅎ 속초에서 냉면생각나면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이런 분께 추천해요!!
냉면과 아바이순대를 한번에 먹기를 원하는 분
회냉면 좋아하는 분


이런 분은 피하세요~
자극적인 음식 좋아하는 분

 

★내돈내산 클린리뷰★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속초맛집 #속초냉면맛집 #속초순대맛집 #속초회냉면맛집 #속초회냉면 #속초냉면
#회냉면 #물냉면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명태회
#gandj #gandj_ #gandj_ #내돈내산솔직후기 #내돈내산 #솔직후기 #단천면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