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각맛집, 인생마라탕 인생마라샹궈 마쵸마라

 

종각역 근처에 갔다가 들른 맛집입니다. 오랜만에 친구와 을지로로 놀러 갔었는데, 근처에 엄청 맛있는 마라음식집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요즘 제 최애 음식이 마라탕 마라샹궈다 보니 목적지는 을지로였지만 조금 우회하더라도 꼭 가고 싶어서 방문해봤어요. 결론부터 말하면 완전 엄지 척!!! 

완전 맛있었던 마라탕 집 마쵸마라 소개해 드릴게요.

 

 

종각역맛집, 종로맛집, 마초마라 아닌 마쵸마라

을지로가 힙지로가 되면서 그 근처 맛집은 다양하고 많아졌는데 종각역 근처는 술집거리라는 인식이 세서 그런지 맛집을 찾지도 않았었는데요. 종각역 바로 앞에 이런 곳이 있다는 게 사실 좀 놀라웠어요. 그랑서울 말고 종각역 초 근접지에 맛집 있는 게 놀라긴 했네요. 그런데 장소가 장소 인지라 주차는 쫌 불편할 거예요.ㅎㅎㅎㅎ

 

 

 

메뉴 마라 전문점!!

마라 전문점이지만 마라탕 마라샹궈뿐만 아니라 훠거도 있고요 마라 새우도 있었어요. 그리고 매운맛을 중화하기 위한 꿔바로우(꿔보러우 돼지고기, 닭가슴살)도 있었어요. 이중에 저희는 마라탕과 마라샹궈를 먹었답니다.ㅎ

 

마라탕, 마라샹궈는 역시 셀프바겠죠?ㅎ 셀프바에는 푸주와 두부피 당면 들은 물론이고 각종 채소와 유부주머니, 각종 꼬치류 등 담을 수 있는 종류도 다양했어요. 여기서 취향껏 픽 픽!!

 

 

그리고 원래 훠거 소스인 것 같긴 했지만, 여러 소스를 만드는 샐프바가 있어요. 땅콩가루, 고추기름, 마유, 천추 등 소스 셀프바에서 취향 것 소스를 만들어 먹어도 된답니다.

특히 같이 간 동행은 매운걸 잘 못 먹는데 저는 맵게 먹고 싶을 때, 그럴 때 소스바를 이용해서 같이 나눠먹는 음식도 취향대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우리의 음식 마라탕, 마라샹궈

매콤얼얼한 국물의 마라탕
매콤 고소한 마라샹궈

짬뽕과 짜장면, 비빔냉면과 물냉면처럼 늘 뭐 먹을까 고민하게 만드는 마라탕과 마라샹궈예요.

인원이 3명만 돼도 고민 없이 이것저것 다 시키지만ㅋㅋㅋ

마라탕은 얼큰 얼얼한 맛이고, 고소하게 매콤한 마라샹궈까지 너무 맛있었어요.

 

피슈 마라홍탕에서 마라탕과 마라샹궈를 처음 접했을 무렵은 마라탕집이 별로 없었는데,

지금은 전국적으로 마라 열풍이 불어서 마라탕 집이 엄청 많이 늘어났더라고요.

요즘 저도 마라 홀릭이라 집 근처 회사 근처 할 것 없이 마라탕 집을 가는데,

진짜 인생 마라탕 집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정말 맛있었어요. :)

얼마 전 마라샹궈 먹고 싶어 간 다른 집에서는 단맛이 나면서 맛이 없어서 진짜 부글부글이었는데

마쵸마라의 마라샹궈 먹고 그 분노가 가라앉았답니다.ㅋㅋ

 

 

나의 별점

종각역 앞이라 상권에 따라 가게가 휙휙 잘 바뀌는 지역이라는 게 정말 불안하긴 하지만 마라탕 마라샹궈 열풍이 식어도 이 집은 없어지지 말았으면 하는 정말 소중한 식당이에요. 

하필 종각역 근처라 자주 가는 지역이 아니다 보니 자주 방문 못할 거 같은 게 흠이라면 흠일까? 사실 이 흠도 개인적인 흠이니까요.ㅋㅋㅋ 진짜 마음 같아선 매주 가고 싶은 그런 곳이네요. :)

 

 

★★★★☆

이 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있거나

아주 맛있는 메뉴가 있다. 
가성비, 친절도, 분위기, 청결도 중 미묘하게 조금 만족도가 떨어지는 부분이 있다
그래도 이 곳을 방문하기 위해 40분 내외 거리라면 갈만한 가치가 있다.

 

 

별 점수의 의미 보기

 

★클린 리뷰★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종각맛집 #종각역맛집 #종로맛집 #을지로맛집

#중국요리 #마라요리 #사천요리 #마라샹궈 #마라탕 

 

 

 

 

 

마곡맛집, 피슈마라홍탕 마곡에서 맛보기

요즘 마라음식이 많이 인기죠. 마라룽샤, 마라홍탕, 마라샹궈 등등 저도 사천식 매운맛의 마라요리를 엄청 좋아한답니다. 예전 TV를 보고 찾아간 피슈마라홍탕 상암본점을 종종 가서 먹곤 했는데요. 얼마전 마곡..

gandj.tistory.com

 

 

여의도맛집, 피슈마라홍탕 여의도점에 가다.

피슈마라홍탕이 원래 상암점에만 있던 작은 가게였어요. 저희도 SBS '생활의 달인'을 보고 찾아가긴했지만, 처음 마곡에 생긴걸보고 우리만의 맛집이 오픈되게 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었죠. 마곡점을 다녀간 이후로..

gandj.tistory.com

 

 

상암 맛집, 내 인생 마라샹궈 피슈마라홍탕

제 인생에 마라샹궈라는 음식을 처음 소개해준 피슈마라홍탕을 소개해드릴게요. 지금은 마라샹궈, 마라홍탕, 훠궈 등등 즐기는 요리였지만, 처음 이 곳을 알았을때는 그 음식에 익숙하지 않았어서, 맛있을까 하는..

gandj.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