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스타필드 맛집, 홍탕 백탕 골라먹는 재미의 훠궈야 내돈내산 솔직후기

 

 

삼성역 코엑스에 갔었는데요. 날이 쌀쌀해져서 그런지 뜨끈한 국물이 땡기더라구요. 그렇다고 국밥까지는 아닌 그런느낌이었어요. 이 날따라 훠궈가 땡겨서 검색해보니 코엑스에 훠궈야가 있더라구요. 가성비 좋다는 칭찬을 많이 들었던 터라 부푼 기대감에 찾아가봤습니다.ㅎ

 

삼성 코엑스 스타필드 맛집

정확히는 삼성역파르나스몰에 있어요. 코엑스, 파르나스몰, 스타필드 모두 다 연결이 되어있어서 찾아가는건 어렵지 않았답니다.ㅎ 현대백화점 입구 바로 앞에 있으니 찾는건 어렵지 않을거 같아요.ㅎㅎ
주차는 가능하지만.. 아시죠? 삼성역코엑스는 주차가 너무 비싸요.ㅠㅠ 차는 두고 오기로해요.ㅎㅎ

훠궈야 라고 크게 써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았어요. 주말이라 그런지 웨이팅이 좀 있었어요.ㅠ

클릭하면 그림이 크게보여요.

훠궈를 먹으면 소스바에서 나만의 소스를 만들어 먹을수 있어요. 재료가 너무 다양해서 예전에 하이디라오 갔을때는 조금 헤맸던 기억이 있었는데요.ㅎㅎ

훠궈야도 추천해주는 소스레시피가 있어 따라 만들어보는것도 좋아요. 역시 추천소스는 마장소스!! 저도 저기서 조금 변형을 해서 먹는데 제일 좋아하는 소스에요.ㅎㅎ

 

훠궈야 파르나스몰점 메뉴

메뉴판이 입구에 있어서 대기하면서도 뭘먹을지 미리 정할수 있어서 좋았어요.

훠궈야 메뉴, 클릭해서 크게보세요.

들어와서 보니 메뉴판이 좀더 디테일해서 찍어봤네요.ㅎ 오후3시까지는 런치세트 주문이 가능하니 그시간을 노려보시는걸 추천해요. 그러면 훠궈에 싱글메뉴도 같이 들어가서 가성비 조합으로 맛볼 수 있거든요,ㅎㅎ

 

우리의 음식

저희는 런치 소고기 세트를 주문했어요. 훠궈탕 2가지에 모둠채소와 소고기가 나오고, 꿔바로우와 계란밥이 나오는 메뉴입니다. 이렇게 한상차림이 완성!!

저희는 기본인 버섯탕과 홍탕으로 주문했어요. 안매운거 좋아하는 분은 은근 토마토탕도 많이 드시더라구요. 버섯탕대신 사골탕을 주문하는 경우도 많아요.ㅎㅎ 토마토탕은 왠지 도전의식이 건드려져서 무난하게 홍탕을 주문했어요.

저희 입맛엔 홍탕이 조금 더 쏴한 느낌이 있어야 할거 같아 테이블마다 비치된 화자오를 더 넣었답니다. 이건 취향껏 맞춰보세요.ㅎㅎ

모둠채소는 두부, 푸주, 목이버섯, 백목이버섯, 느타리버섯, 배추, 단호박, 청경채, 중국당면, 숙주가 들어갔어요. 사진에 보이는 거 밑이 다 숙주!! 저희는 숙주를 좋아해서 대만족이었어요.ㅎㅎ

2인분이라 소고기 200g입니다. 처음에 고기가 좀 적지않나 했는데, 나름 괜찮았어요.ㅎㅎ 이제 물이 끓기전에 소스바에 가서 소스를 잘 만들어와요.ㅎㅎ

제가 추천하는 마장소스! 마장소스는 고기, 채소 할거 없이 다 어울리는 전천후 소스랍니다.ㅎㅎ 제 레시피는 마장소스 2, 다진마늘 1/2, 대파 1, 땅콩분대 조금, 로깐마유 조금, 고수 를 넣어요. 전 고수러버라 이렇게 하는데 고수는 취향껏넣으세요. 고수에 거부감이 없으시면 고수 넣는게 더 맛있어요.ㅎ 근데 된장싫어하는 사람은 마장소스 안좋아하더라구요.ㅠ 

해산물이나 고기와 잘어울리는 칠리소스에요. 저는 칠리 2, 청양고추 1, 대파1 고수취향껏 넣었답니다. 저는 이 소스는 메인으로 쓰기보다 마장소스 먹다가 좀 느끼한가 싶을때 한번씩 먹었어요. 입맛 전환하기 좋은 소스에요.ㅎㅎ

이번소스는 간장소스에요.ㅎ 간장1, 굴소스1/2, 청양고추1, 양파1, 고추기름 조금 넣어서 만들었어요. 제 와이프 원픽 소스입니다. 깔끔한 칼칼한 맛이라 고기랑도 잘 어울리고, 채소도 잘 어울리더라구요.ㅎ 

물이 끓으면 재료를 넣고 건져서 소스에 찍어먹으면 됩니다.ㅎ 물이 끓으면 이제부터 바빠져요.ㅎㅎㅎ 부지런히 먹어야죠.ㅎㅎㅎ

먹다보니 나온 계란볶음밥입니다. 양이 생각보다 많았어요. 훠궈를 거의 다 먹은 상태에서 먹어서 그런지 엄청 배부르게 마무리 했네요.ㅎㅎ 이런 요리 먹고는 마지막에 볶음밥 먹어야 하잖아요?!ㅋ 아주 좋은 마무리였어요. 

그리고 나온 꿔바로우입니다. 꿔바로우 전문점 수준까진 아니었지만 그래도 나쁘지 않았어요. 찹쌀튀김옷이 쫀듯하니 훠궈만 먹을 때 단조로움을 바꿔줬네요.ㅎㅎ

 

나의 평가

훠궈를 하이디라오에서 배워서ㅋ 하이디라오와 많이 비교가 됐는데요. 홍탕이 좀더 맵고, 더 얼얼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조금 한국입맛에 맞춰 변형된 느낌이었어요.ㅎ 그래도 하이디라오는 한번가기 부담될 정도로 가격대가 좀 있는데, 그에비해 좀더 저렴하게 먹을수 있지 않았나 싶네요.ㅎㅎ 훠궈야 가성비 있게 훠궈즐기기 좋은 거 같아요.ㅎ

 

이런 분께 추천해요!!
훠궈 처음 도전하는 분
가성비 좋게 훠궈 먹고 싶은 분


이런 분은 피하세요~
더 강렬한 홍탕 좋아하는 분
다양한 재료의 훠궈 좋아하는 분

 

★내돈내산 클린리뷰★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훠궈로 유명한 하이디라오가 궁금하면 아래 포스팅을 들려보세요.ㅎ

 

건대 맛집, 한국에서 즐기는 중국 본토 훠궈의 맛 하이디라오 건대점

중국 여행갔을때 먹어보고 정말 맛있게 먹었던 훠궈입니다. 먹고 맛있어서 훠궈집만 2~3곳에서 먹었었는데 그중에서 상해난징동루에서 먹은 '하이디라오'가 정말 기억이 났었어요. 맛있게 먹도

gandj.tistory.com

 

#삼성역맛집 #코엑스맛집 #스타필드코엑스몰맛집 #파르나스몰맛집 #현대백화점무역센터점맛집
#훠궈맛집 #가성비훠궈 #훠궈 #버섯탕 #홍탕 #화자오
#gandj #gandj_맛집 #gandj_강남구 #gandj_훠궈야 #내돈내산솔직후기 #내돈내산 #솔직후기 #훠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