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 맛집, 한국에서 즐기는 중국 본토 훠궈의 맛 하이디라오 건대점


하이디라오 건대점


중국 여행갔을때 먹어보고 정말 맛있게 먹었던 훠궈입니다. 먹고 맛있어서 훠궈집만 2~3곳에서 먹었었는데 그중에서 상해난징동루에서 먹은 '하이디라오'가 정말 기억이 났었어요. 맛있게 먹도했지만 세심한 서비스며 아이패드로 주문하는 시스템까지 좋은 기억 가득한 곳이었어요.


벌써 5~6년 된거같은데 명동에 하이디라오 생기자마자 다녀왔었거든요.ㅎㅎ

이번엔 건대점에 다녀왔답니다.



건대맛집, 훠궈맛집


하이디라오 건대지점은 건대병원 앞 상가건물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A동 2층에 위치하고있어요.

주차도 가능한데 A동으로 가려면 지하 4-5층에 주차해야한답니다.


저희는 미리 예약을 하고 갔는데 대기를 하게되면 입구에서 카라멜팝콘을 먹으며 무료로 네일아트도 받으며 기다릴수 있더라구요. 이런점도 중국하고 같았습니다.


그리고 시간대따라 일하시는 분들이 한국말이 어눌하신분들이 많은데요. 중국인 고객이 많아서인지 중

일하는 분둘도 중국인이 많아요. 그래도 한국말도 다하시니 걱정은 노놉!!



훠궈는 역시 하이디라오

훠궈로 유명한 중국집이 많긴 하지만, 중국여행의 추억도 함께할 수 있는 하이디라오가 좋았어요.


하이디라오 버섯탕 마라탕


역시 탕은 백탕(버섯탕)과 홍탕(마라탕)의 조합이 짱짱이에요.

메뉴는 역시 아이패드로 주문!! 정신없이 주문하느라 메뉴사진은 깜빡했네요.ㅎㅎ


하이디라오 음식하이디라오 음식


저희는 인원이 많이 갔는데 이번엔 탕만 두팟을 썻구요.

양어깨살, 새우완자, 청경채, 팽이버섯, 새송이버섯,맛살, 메츄리알, 옥수수, 푸주 (긴말린두부), 두부피, 생면, 중국당면 등등 여러가지로 시켰어요.



소스바 이용하기

하이디라오에 처음 가는 분들은 너무 많은 소스에 혼란이 오죠. 저도 처음에 그랬답니다.ㅎㅎ


하이디라오 소스바 호박죽


주문을 마치고 음식이 서빙되기전에 저는 소스바를 들르는데요.

흑임자스프나 호박죽이 있는데 매운 마라를 즐기기전 속버리지 않게 한그릇 먹는것도 좋아요.ㅎ

매운 마라탕을 즐기며 중화하는 용으로 콘샐러드도 잘챙겨 두었답니다.


하이디라오 소스바하이디라오 소스바

하이디라오 소스바하이디라오 소스바


이 수많은 소스들을 보면 멘붕 또 멘붕. 같이 갔던 지인의 꿀조합을 살짝 따라해봤어요.ㅎ


하이디라오 소스 꿀조합


청유훠궈소스 1 + 스위트칠리소스 0.5 + 고수 1 + 대파 1 +다진마늘 0.5 + 땅콩가루 1 + 땅콩소스 1

엄청 다양하게 들어가는데 달달 매콤한 맛이 제 취향이었어요. :) 고수는 취향에 따라 빼셔도 됩니다.ㅎ


하이디라오 추천 소스조합


하이디라오에서 추천하는 꿀조합도 있으니 즐겨보아도 좋을거 같네요.


하이디라오 소스바 과일하이디라오 소스바 과일


훠궈를 먹고 입가심을 하면 좋을 과일도 있는데요. 오랜만에 낑깡(금귤)을 보고 엄청 맛있게 먹었어요.ㅎㅎ



나의 별점

훠궈의 맛은 맛있다 맛없다를 논할 필요도 없이 검증되고 안정된 맛이어서 맛을 충분히 즐기기 좋았습니다. 아이들 데리고 지인분들하고 같이 갔었는데, 서비스도 좋고 편하게 먹고 왔네요. 중국요리전문점에서 훠궈 먹을땐 뭔가 아슬아슬한 느낌이 없지 않았거든요. 하이디라오는 좀 정돈된 느낌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도 좋았어요. :)


 

★★★★☆

이 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있거나

아주 맛있는 메뉴가 있다. 
가성비, 친절도, 분위기, 청결도 중 미묘하게 조금 만족도가 떨어지는 부분이 있다
그래도 이 곳을 방문하기위해 40분 내외 거리라면 갈만한 가치가 있다.


 

별 점수의 의미 보기

 

★클린 리뷰★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건대맛집 #세종대맛집 #건대병원맛집 #건대입구역맛집 #상수동맛집

#훠궈맛집 #훠거맛집 #중국요리맛집 #사천요리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