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곡동 맛집 진한 육수와 맛도 좋은데 6500원?!?! 헬로비에트 솔직후기

 

오늘처럼 비가 추적추적 오는 날이면 국물이 생각나는데요. 이 날 따라 쌀국수가 너무 먹고 싶더라구요. 동네 골목길에 있는 곳인데 가격도 저렴한데 맛도 좋다네요.ㅎㅎ 마다할 이유없이 바로 헬로비에트로 향해보았어요.ㅎ 

 

화곡역 맛집 헬로비에트

완전 좁은 골목에 있어요. 앞에 골목은 음식점이 많은 골목인데 여기서 한블럭 들어와야해요.ㅎ 그래서 '여기에 음식점이 있다고?' 싶은 마음으로 들어갔더니 쌀국수 집이 있더라구요.ㅎㅎ 골목이 좁아 주차는 불가해요. 왠만하면 도보추천드려요~

쌀국수집 외관입니다. 좀 많이 오래된 느낌이에요. 4~5년 된 곳이라 하더라구요. 맛있을까? 반신반의 하면서 들어가긴 했어요.ㅎㅎ 어찌보니 약간 허름한 느낌이 베트남 현지 느낌도 주고 그러네요.ㅎㅎ

내부벽이 노란색으로 되어있고 갓모양 등이 베트남 느낌을 줍니다. 워낙 작아서 테이블이 있는 홀은 한눈에 다 들어와요. 점심때는 대기도 좀 있긴한데, 쌀국수라 그런지 대기줄은 금방 줄어들더라구요.ㅎ

곳곳에 맛있게 먹는법이 적혀있어요.ㅎ 빈그릇에 고기, 숙주, 양파와 스리라차소스, 호이신(해선장) 소스를 넣고 비벼 먹으라 하네요.ㅎㅎ

 

헬로비에트 메뉴

메뉴판은 매우 심플합니다. 양지쌀국수, 분짜 2가지이고 사이드로 롤만두, 월남쌈, 음료수가 있어요.ㅎㅎ 각 메뉴마다 고기추가를 할수 있는데, 기본 양지쌀국수에도 고기가 충분히 나오긴 하더라구요.ㅎ 그리고 1인 1메뉴 시키면 숙주와 면을 무료로 추가해줍니다.

두번째 방문때는 저희 호두랑 갔는데요. 4살아이도 1메뉴 해야 무료추가라고 하네요.ㅠ 아쉬워라...
워낙 가성비가 좋으니 이해는 갔지만 아쉬운건 어쩔수 없더라구요.ㅎㅎ 면, 숙주 추가가 각각 1,000원씩 입니다.

특이한건 포장도 요금이 달라요. 양지쌀국수가 포장은 7,500원인데 무조건 면, 숙주 추가는 각각 1,000원씩 들어갑니다. 그리고 포장비 1,000원이 추가된다하더라구요..ㅠ 원래 포장하려했으나 추가 비용이 너무 많아져서 그냥 먹고 가기로 했어요.

 

우리의 음식

기본테이블 세팅이에요. 빨간 플라스틱 젓가락에 국물떠먹기 좋은 수저가 기본세팅되어있구요. 해선장(호이신소스)과 스리라차(칠리소스)가 기본 세팅되어있답니다.

기본찬으로는 양파절임, 단무지, 고추짱아찌가 나와요. 양파는 생각보다 적게 주셔서 더 달라고 했어요. 무료추가 가능합니다.ㅎㅎㅎ 개인적으로 양파절임에 해선장+스리라차 소스 섞어서 먹는게 좋더라구요.ㅎㅎ

개인 기호에 맞춰 매운고추와 고수를 제공해주는데요. 주문받을때 줄지 물어보세요.ㅎㅎ 저는 고수 좋아해서 둘다 달라고 했답니다.

드디어 나온 쌀국수입니다. 양지고기도 듬뿍이고 숙주도 많고 맛있어보이죠?ㅎㅎ

저는 고수러버라 고수도 듬뿍넣었어요. 고수 없는 쌀국수는 뭔가 좀 아쉬워서요.ㅎㅎ

고기랑 한점~ㅎㅎㅎ 국물도 진하고 면도 맛있고 고기도 연하고 삼단 콤보입니다.ㅎㅎ

벽에 써있던 대로 해봤는데요. 숙주랑 고기랑 양파절임 넣고 해선장3, 스리라차1 비율로 넣어서 비벼줬어요.ㅎ 그랬더니 맛있는 양념장이 되더라구요.ㅎㅎ 반찬으로 같이 먹기 좋았어요.ㅎㅎ

면과 숙주 추가하면 이만큼 나와요. 거의 1인분이 그냥 나오는 셈인데요.ㅎ 양이 적진 않지만 성인 남자가 먹기는 조금 모자라는 양이라 추가했어요.ㅎㅎ 면이 담긴 국물은 육수는 아니어서 기존 국물과 섞이면 싱거워지더라구요. 국물에 면만 건져넣어야 싱겁지 않고 맛있게 먹을수 있어요.ㅎㅎ

이건 사이드로 주문한 월남쌈입니다. 소스가 땅콩소스인줄 알았는데 땅콩맛보다 깨맛이 더 나는거 같았어요. 그래도 달달 고소하니 맛있었답니다. 피도 쫄긴 속은 아삭하게 맛있게 먹었어요.ㅎㅎ

 

나의 평가

가격이 저렴하다해서 미X사이공보다 비싸다 했는데, 들어가는 고기 양이 장난 아니더라구요. 많이 먹는 사람은 모자랄수는 있지만 숙주랑 면도 넉넉했구요. 6500원이라는 가격이라고 생각 안 될 정도로 맛과 양이 좋았어요.ㅎ 전날 9,000원 인 다른집 쌀국수를 먹었는데 그집보다 양은 같고 고기는 더 들어갔는데 가격이 싸니 진짜 비교할수가 없겠더라구요.ㅎㅎ 정말 가성비 최고인 이집 애정 안할수 없겠죠?ㅎㅎ

 

이런 분께 추천해요!!
진한 국물의 쌀국수 좋아하는 분
가성비 좋은 음식 먹고 싶은 분


이런 분은 피하세요~
갖춰진 분위기 좋은 음식점 원하는 분
배달 혹은 포장음식 드시고 싶은 분

 

★내돈내산 클린리뷰★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강서구맛집 #화곡동맛집 #화곡역맛집 #강서구쌀국수 #화곡동쌀국수 #화곡역쌀국수
#쌀국수 #월남쌈 #양지쌀국수 #호이신소스 #해선장 #쓰리라차소스
#gandj #gandj_맛집 #gandj_강서구 #내돈내산솔직후기 #내돈내산 #솔직후기 #헬로비에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