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동맛집, 직접 면을 뽑아만드는 칼국수레스토랑 칼스토랑

 

 

벌써 작년이네요. 맛집이 흔하지 않은 공항동 이주단지에 뚝딱뚝딱 인테리어공사를 하는 가게가 하나 있었습니다. 음식점은 맞는거 같은데, 까페같은 인테리어에 카페일까 횟집일까 초밥집일까 궁금해 하고 있었는데, 완성되고 보니 이름은 칼스토랑. 예상을 깨고 '칼국수 레스토랑'이라는 의미로 칼스토랑이라는 칼국수 전문점이 생겼어요.

 

 

공항동맛집, 공항동이주단지맛집

강서운전면허시험장 뒤편 강서농산물도매시장쪽에 공항이주단지라 물리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가게앞 길가에 대야하는데, 2대가량은 댈수 있을거 같더라구요. 정식주차공간은 아니라 주차할때는 참고하세요~

 

칼스토랑의 전경과 내부

칼스토랑은 오픈한지 별로 안되서 하얀색 인테리어지만 아주 깔끔한 모습이에요. 내부테이블도 8개 남짓하다보니 점심시간때는 웨이팅이 좀 있답니다. 물론 면요리라 오래 안기다려도 되긴해요. :)

 

 

칼스토랑 메뉴

칼스토랑의 메뉴판

칼스토랑은 메뉴가 다양해요. 칼국수 전문점 답게 다양한 칼국수가 있답니다. 만두전골이나 수육전골도 있구요. 매콤한 쭈꾸미볶음도 있어요. 이곳은 공기밥이나 칼국수 곱빼기는 무료니까 주문할떄 곱빼기 드셔도 좋아요. 양이 많은 남자분들은 양이 좀 적을 수 있거든요. 

그리고 비조리포장상태로 칼국수 포장도 가능하답니다. 귀찮아서 픽업해볼 생각은 안했지만, 역시 면요리이기 때문에 면이 불으면 안되니까 비조리상태로 포장하겠죠?ㅎ

 

 

우리의 메뉴

 

이쪽 근처에 갈일이 많다보니 칼스토랑은 좀 자주 가긴 해서 음식사진이 많네요. :)

근데 제일 메인인 고기칼국수 사진이 없는...ㅠㅠ 고기칼국수는 장칼국수에 하얀국물이라 생각하심 될거에요..아하핫

 

얼큰한 국물의 장칼국수

이름만 들었을땐 된장찌게 같은 맛을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칼칼한 맛의 칼국수 입니다. 진한 고기국물에 탱글한 생면이 들어간 칼국수에요. 얼큰한 국물이 먹고 싶을때 먹었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시원한 국물의 해물칼국수

일반적인 바지락칼국수 맛을 원하신다면 해물칼국수가 제격일거에요. 시원한 국물이 해장에 정말 좋더라구요. 술먹은 다음날 이 국물이 생각나더라구요. 여러가지 해물이 듬뿍 들어가서 국물이 진짜 시원했어요. 면은 곱배기여서 좀 많아 보이죠?ㅋㅋ

 

얼큰한 짬뽕칼국수, 짬뽕하곤 좀 다르다

얼큰한 국물의 짬뽕칼국수, 장칼국수하곤 좀 다른 얼큰함이에요. 얼큰시원하다고 할까요?ㅋㅋ 중국집 짬뽕의 맛을 기대하고 시켰는데, 짬뽕하고 짬뽕칼국수하곤 좀 맛이 달라요.ㅎ 그래도 제가 제일 좋아하는 칼국수랍니다.ㅎㅎ

 

샐러드야 칼국수야?

이집에서 유일한 냉칼국수인 샐러드칼국수에요. 미즈컨테이너의 샐러드파스타 맛을 기대하고 시켰지만, 그렇진 않구요.ㅋ 발사믹오일소스와 치즈가 어우러진 샐러드 드레싱이 뿌려져 나와요. 깔끔하게 먹기 좋은 맛이구요. 칼국수가 먹고싶은데 시원한걸 먹고싶다면 이메뉴가 딱일거에요. 채소가 많아 다이어트하는 느낌적인 느낌이랄까요?ㅎㅎ

 

쭈꾸미볶음과 칼국수사리

2인이상만 주문할 수 있는 쭈꾸미볶음이에요. 주문하면 칼국수 사리가 나온답니다. 공기밥도 무료니까 달라고하면 주세요. 공기밥은 양이 많진 않지만, 칼국수사리가 있으니 충분할거에요. 근데 더달라고 하면 더 주세요.ㅎㅎ 매콤한 쭈꾸미 볶음이라 밥한공기가 그냥 사라집니다. 면사리를 비벼먹는데, 이게 또 별미더라구요. 분명 매운데 계속 먹고 있는 본인을 발견 할거에요.ㅋㅋ

 

칼스토랑 기본찬

칼스토랑은 피클과 김치가 기본반찬으로 나온답니다. 피클도 많이 짜지않고 깔끔하구요. 김치는 칼국수와 잘 어우러지게 매콤하게 고춧가루랑 마늘맛이 강하게 들어같거 같았어요. :)

 

사진은 없지만 돈까스도 맛있어요. 경양식돈까스 스타일인데, 바삭하게 튀겨나와서 맛있게 먹을수 있구요. 고기칼국수도 찐한 고깃국물이 생각날때 먹기 좋은 메뉴에요. 만두나 수육은 안먹어 봐서 스킵!!

 

 

나의 평가

 

면을 직접 만드는 집인데, 면이 고무줄처럼 쫄깃하고 그러진 않아요. 그래도 생면의 탱글함이 살아있는 맛입니다. 깔끔한 분위기와 딱 떨어지는 맛이 먹고나면 기분좋아지는 그런 곳이에요. 다만 냉칼국수가 샐러드칼국수 하나인지라 여름메뉴를 더 만들어 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교하제면소의 비빔칼국수를 소개해주고 싶었던...ㅎㅎㅎ그래도 맛집이 적은 공항동에서 찾은 귀한 맛집이라 좀 좋은것 같아요.

 

 

★★★★☆

이 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있거나

아주 맛있는 메뉴가 있다. 
가성비, 친절도, 분위기, 청결도 중 미묘하게 조금 만족도가 떨어지는 부분이 있다
그래도 이 곳을 방문하기위해 40분 내외 거리라면 갈만한 가치가 있다.

 

 

별 점수의 의미 보기

 

★클린 리뷰★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이런 칼국수 집도있어요~

 

파주맛집, 국물까지 진한 교하제면소 파주 뼈칼국수

파주 신세계아울렛으로 나들이겸 쇼핑겸 놀러 많이 가는데요. 갈때마다 느끼는거지만 만족스럽게 먹을만한 곳이 없어 아쉬웠어요. 아울렛 안에 음식은 가성비가 좀 아쉬웠어서 이번엔 아울렛 밖 멀지않은 곳으로..

gandj.tistory.com

 

#공항동맛집 #강서운전면허시험장맛집 #강서농수산물도매시장맛집 #공항이주단지맛집

#마곡맛집 #서울식물원맛집

#칼국수맛집 #손칼국수맛집

#고기칼국수 #장칼국수 #해물칼국수 #짬뽕칼국수

#샐러드칼국수 #쭈꾸미볶음 #수육전골 #만두전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