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오릉맛집, 유기농빵 반전맛집 서오릉제빵소

 

지난번 서오릉 경성빵공장을 가면서 발견하게된 서오릉의 또다른 빵맛집 서오릉 제빵소. 경성빵공장을 가는길에 보고 외관도 깔끔해서 나중에 가봐야지 했다가, 스타필드고양을 가는 길에 살짝돌아 서오릉을 구지 다시 방문하여 들러봤답니다.ㅎ 언제부터 서오릉이 빵의 명소가 되었는지 모르겠지만...ㅎㅎ 적어도 저에게는 서오릉은 이제 빵맛집입니다;;ㅎ 

 

서오릉맛집, 빵이 맛있는 카페 경성빵공장

지금 코로나19로 인해 서울 경기 지역 공공장소가 휴업에 들어가고 있는데요. 예전에 서오릉 갔을때 사람이 많지 않았던 기억에 그 사실을 까마득히 잊고 서오릉을 향했답니다. 하지만 서오릉은

gandj.tistory.com

 

서오릉빵맛집, 유기농베이커리

 

서오릉 주차장 가는 길에 있어 쉽게 눈에 띄는 장소입니다. 서오릉제빵소라고 이름이 떡하니 쓰인 건물이 있어 찾는건 전혀 어렵지 않구요. 지하에 주차장이 있어 주차도 쉽습니다. 다만 주차공간이 많지는 않아 2중주차는 생각하셔야 할거에요;ㅎ

 

서오릉제빵소도 단독건물을 사용하고 있구요. 지하에 주차를 하고 반층올라가야 카페입니다. 

모던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내부입니다. 나무와 에폭시 바닥이 어우려진 인테리어가 마음이 편안해지더라구요. 외관같이 깔끔한 분위기였어요.

 

 

서오릉 제빵소 메뉴

음료메뉴판이에요. 커피류와 차종류로 크게 나뉘더라구요. 커피는 2샷이 기본이라 하니 연한 커피 좋아하시는 분은 미리 이야기해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1인 1잔메뉴는 필수라네요...ㅜ 입지가 눈에 띄는 곳이라 그런지 경성빵공장에 비해 조금 빡빡한 느낌이에요.

 

식빵류부터 크로아상 조각케익 등 빵 종류는 다양합니다. 가격은... 착하지 않아요. 하나에 5천원 이상되는게 많고 빵하나가 만원인거도 있어서 맛있어 보이는 빵에 눈이가다 가격을 생각하니 쉽사리 쟁반에 담아지지 않더라구요.ㅠ 아무래도 유기농 베이커리라 그런거 같은데... 가격탓에 조금 신중하게 선택하게 되니 빵고르는데 피로감이 드네요..

 

서오릉 제빵소는 천연 발효종과 무염버터 등 몸에좋은 성분이 들어가있다고 써있어요. 아무래도 이런 고급재료들때문에 빵가격이 비싼이유인가봐요.

 

우리의 음식

빵이 가격이 세서 고민고민하다 2가지 빵을 골라 결재했어요. 저희는 픽업해서 먹었답니다. 코코넛 로쉐와 까망베르치즈를 골랐어요. 코코넛로쉐는 사진은 없는데 안과 겉이 모두 코코넛!! 코코넛이 가득해서 커피랑 먹으니 너무 맛이더라구요.ㅎ

까망베르 치즈입니다. 겉면에 치즈가 붙어있어 않에도 치즈가 조금 섞인 그런 반죽이겠거니 했는데 잘라보니 안에 치즈가 통으로 들어있더라구요. 까망베르치즈 덩어리에 빵반죽을 덮어 만들었나보더라구요. 까망베르도 꾸리꾸리한 냄새가 진해서 컨디션따라 먹기힘들때도 있는데 적당히 꾸리하면서 고소한 향이 나는게 진짜 맛있었어요. 빵이 작은 사이즈는 아니라서 처음에 1/4정도만 먹어야지했는데 정신을 차려보니 이미 빈접시인건 노비밀이에요.ㅋㅋ

 

 

나의 평가

처음에 맛있다는 평과 외관만 보고 기대를 가득하고 갔는데 가격과 카페정책을 보고 살짝 빈정상했던건 사실이에요. 그래서 대충 1~2개 먹고 말아야지 했는데 기대이상으로 빵이 맛있었어요. 그래서 안하려던 포스팅도 해야겠다 생각했죠.ㅎㅎ 까망베르치즈빵은 진짜 치즈가 덩어리째 들어갈줄은 상상도 안했는데, 치즈좋아하시는 분은 필수 코스인거 같아요.ㅎ 가격때문에 재방문은 조금 망설여지긴 하지만 기회가되면 다른빵도 먹어보고 싶네요.ㅎㅎ

 

이런 분께 추천해요!!
유기농빵을 좋아하는 분
재료가 듬뿍들어간 맛있는 빵을 드시고 싶은 분


이런 분은 피하세요~
비싼 가격이 부담이 되는 분
유기농여부보다 가격이 중요한 분

 

★클린 리뷰★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서오릉빵맛집 #서오릉맛집 #서오릉빵공장 #서오릉제빵 
#서오릉카페 #서오릉데이트 #서오릉가족나들이 #고양시빵맛집
#창릉동빵맛집 #창릉동카페 #은평구근처빵맛집 #은평구근처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