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맛집, 시원한 국물과 맛있는 조개가 듬뿍 97도 해물칼국수 솔직후기

 

어버이날을 맞아 영종도 나들이를 다녀왔었는데요. 이전에 포스팅했던 카페 '지금이곳'에서 여유를 부리며 쉬다가 조금 이른 저녁을 먹으러 다녀왔답니다. 사실 어버이날을 맞이해서 가는거라 너무 허름한 분위기인 곳도 피하고자 했고, 그렇다고 한정식집같이 너무 딱딱한 분위기도 안좋아해서 서칭서칭을 했는데, 엄청 깔끔한 분위기에 맛있어보이는 조개전골, 칼국수집이 있어 찾아가봤어요.

 

영종도맛집, 편안하게 커피와 빵을 즐기는 '지금 이곳' 솔직 리뷰

5월의 연휴에 어버이날을 미리 기념하여 영종도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나들이라고 해봤자 어린 호두가 있어서 카페놀이하고 식사하고 산책하는 것이 전부였지만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

gandj.tistory.com

 

영종도 맛집, 깔끔한 해물칼국수

영종도와 월미도를 이어주는 구읍배터 근처에 있는데요. 아직 근처는 개발중인 지역이라 공사장이 많아요. 저희도 가면서 이런곳에 식당이 있다고(?) 네비게이션을 의심했더랍니다. 근처 휑한 공터들사이에 서있는 몇 안되는 건물중에 저희가 찾던 97℃ 해물칼국수 집이 있더라구요.

외관은 신축건물 답게 매우 깔끔합니다. 게다가 2층과 이어진 옆집이 카페라 건물 자체가 굉장히 엣지있어요.ㅋ 영종도에 특히 을왕리쪽에 유명한 해물칼국수집이 많은데, 거기는 너무 노후된 건물에 깔끔하지 못해보이는 외관이라 이번 방문에서는 그런 분위기를 제외했는데요. 97도씨 해물칼국수는 깔끔한 외관에 더 신뢰가 간거 같아요.

97도 해물칼국수 내부입니다. 마루바닥에 있는 좌식 테이블도 있고 의자에 앉는 입식 테이블도 있었어요. 물론 아기의자도 있어 20개월된 아기 호두랑 같이 가기도 부담이 없었답니다.

 

 

97도 해물칼국수 메뉴

97도씨 해물칼국수는 메인이 해물칼국수와 조개전골이에요.
조개전골 중은 2~3인 조개전골 대는 3~4인이어서 저희는 조개전골 대자로 주문을 했구요. 칼국수 사리나 수제비사리는 나중에 추가해도 되요. 사실 주문하고 생각보다 꾀 오랜 기다림이 있었는데요. 그동안 칼국수 주문하신분도 많아 세수대야같은 큰 대접에 칼국수가 엄청 많이 나가더라구요. 

이곳은 셀프바에서 밥과 밑반찬은 무제한 리필로 먹을수 있는데요. 그래서 면보다 밥을 사랑하시는 저희 장인어른이 더 만족하셨답니다. 어르신들 중에 면 않좋아하시는 분들 많잖아요. 그런 어른들의 취향도 다 잡을수 있어요. 게다가 아직 칼국수는 소화를 잘 못하는 우리 호두에게도 밥이 있어 든든했어요.ㅎ

밥말고도 김치와 단무지리필도 되고 기본적으로 간장이 제공되지만 간장과 초장 종지가 있어 원하는 대로 더 리필해먹어도 되요. 그리고 이곳에 고추짱아찌가 있는데 이 짱아찌는 칼국수 먹을때는 필수품이죠 :)

칼국수집이라 밑반찬은 단촐했어요. 그래도 김치가 맛있어서 괜찮았네요. ㅎㅎ

 

우리의 음식

저희가 시킨음식은 조개전골 대자였어요. 좀 오랜시간이 걸렸지만 드디어 나왔답니다.

저희는 아기와 함께 먹으려 조개전골에 고추를 빼달라고 요청을 드렸어요. 그런데 먹다보니 조개 사이사이에 고추가 들어있더라구요... 이미 호두는 밥을 다먹은상태.... 조개 초벌찜을 하면서 비린 맛을 잡기위해 넣은거 같은데 다행히 매운맛이 없어서 다행이었어요. 앞으로 어린아이와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위에 비주얼을 위해 새우와 가리비가 올라가구요. 가리비가 사이즈가 작아도 푸짐했어요. 밑에는 바지락과 홍합이 밑밥을 깔아주고 있었네요.ㅎ 가리비가 엄청 연해서 장인장모님도 좋아하시고 저희 호두도 엄청 잘먹었어요. 

조개 전골에 빼놓을수 없는 칼국수 사리!! 저희는 이미 밥을 충분히 먹어서;;;ㅋ 칼국수 사리는 1인분만 했는데요. 1인분도 적은 양은 아니었어요. 면도 쫄깃하니 맛있어서 다음에는 밥을 적게먹고 수제비 사리도 추가할까봐요.ㅎㅎ

 

 

나의 평가

앞서 이야기했듯 을왕리쪽 칼국수집은 허름한 분위기인 곳이 많아서 깔끔한 분위기 좋아하는 분들한테는 조금 아쉬움이 있었는데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의 칼국수집이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이정도 양이면 서울에서는 보통 4~5만원 하는데 가격이 좀 저렴한거도 만족 포인트였네요. 영종도 가신다면 추천 해볼만 합니다!

 

이런 분께 추천해요!!
영종도에서 깔끔한 분위기의 칼국수집을 원하는 분
비싸지 않은 가격에 조개전골을 드시고 싶은 분


이런 분은 피하세요~
영종도로 들어가는 톨비가 싫으신 분
영종도 목적지가 을왕리인 분

 

★클린 리뷰★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영종도맛집 #을왕리근처맛집 #조개전골
#조개칼국수 #조개수제비 #영종도조개전골
#하늘시티맛집 #조개칼국수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