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대입구맛집, 백종원골목식당 회냉면 맛집 오복함흥냉면 후기

 

코로나때문에 답답한 요즘입니다. 꽃피는 봄이 오고 낮에는 은근 더운 날씨가 계속되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는 지라 답답한 나날에 냉면이 급 땡기더라구요.

업무차 숙대입구역쪽에 갔다가 얼마전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왔던 회냉면 맛집이 생각나서 방문을 했답니다.

코로나도 코로나지만 점심도 안먹을수 없으니까요. :)

 

 

청파동맛집? NO! 숙대입구역맛집!!

백종원 냉면집으로 유명한 오복함흥냉면집입니다.

원래는 청파동거리에 있어서 백종원의 골목식당 청파동골목 편에 출연했는데요.

예전에 냉면생각나서 갔을 때는 문을 닫았기에 조금 어리둥절 했답니다.;;

그런데 얼마전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보니 건물주의 사정으로 인해 이전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방송보고 메모해두었던 그집 오늘 다녀왔습니다.

 

 

 

숙대입구역 6번출구쪽에 남영동 먹자골목에 위치해있어요.

골목 초입에 있다보니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주차할 공간이 따로 없다보니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할거 같아요.ㅠ

 

11시부터 오픈이구요. 11시 30분쯤 들어갔는데, 코로나때문인지 줄기 길지는 않았어요.

 

내부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백종원의 골목식당!! ㅎㅎ 인증간판이 있어요. 

내부는 새로 인테리어를 해서그런지 매우 깔끔합니다.

 

 

메뉴는 백종원골목식당 답게 매우 심플하쥬?

회냉면, 비빔냉면, 물냉면, 사리 끝! 요즘 찾아보기 힘든 냉면 전문점이라 더 좋더라구요.

게다가 요즘 좀 맛있는 냉면집이다하면 기본 만원이 넘고 만오천원하는데도 봤는데 여긴 7~8천원이면 되니까 가성비도 좋았어요.

 

 

 

 

 

나의 메뉴

기본 서빙으로 따끈한 육수가 나옵니다. 생선이 들어간 육수인거 같아요.

시원하면서 바다의 내음도 나는게 맛이 좋았답니다.

가끔 다른 냉면집은 육수나오는게 MSG 범벅의 느끼한 맛이 드는데 그런게 아니어서 좋았어요.

 

저의 메뉴는 회냉면입니다.!!

회냉면이 은근 호불호가 갈리는 메뉴다 보니 은근 비빔냉면과 물냉면을 시켜드시는 분도 많더라구요.

그렇지만 저는 회냉면이에요.!!

간재미로 회무침을 하신거 같았어요. 요즘은 어딜가나 명태회였는데, 간재미회므침으로 한 회냉면이 진짜 오랜만이였어요.

방송에서는 회무침이 딱딱하다고 막 그랬는데, 딱딱하지도 않고 오독오독 씹히는게 아주 맛있었어요.

먹으면서 백종원이 맛있다고 한 이유를 느낄수 있었답니다.

 

냉면집에 가면 늘 테이블에 겨자와 식초가 있죠. 저는 원래 겨자와 식초를 듬뿍넣어 먹는걸 좋아하는데요. 회냉면을 본연의 맛으로 반정도 먹다가 식초와 겨자를 조금 넣고, 찬으로 나온 무생채도 넣어봤어요. 그런데 역시 본연의 맛이 제일인거 같아요. 겨자와 식초를 넣기전에 꼮 본연의 맛을 즐겨보고 드세요~

 

 

 

 

나의 별점

역시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도 손꼽히는 맛집 중 하나인가 봅니다. 방송나오고 예전의 맛을 되찾은거 같아요.

코로나로 장사가 잘 안된다 하시지만 근처가 회사들이 많은 직장가다 보니 먹고나오는데 점심시간이라 줄이 꾀 서 있더라구요. 점심시간을 맞출수 있다면 12시 이전 1시이후 시간에 가는게 좋을거 같아요.

주차가 좀 아쉬웠지만 맛은 엄지척입니다.!!

 

 

★★★☆☆

30분 내외 거리에 있다면 이 곳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맛은 있지만 가성비, 친절도, 분위기, 청결도 중 한 가지 정도는 포기하자.

 

 

별 점수의 의미 보기

 

★클린 리뷰★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숙대입구역맛집 #청파동맛집

#냉면맛집 #회냉면맛집 #백종원의골목식당후기 

#골목식당냉면집 #골목식당회냉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