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곡동맛집, 튀떡순의 정석 미담분식 솔직후기

 

코로나19의 여파로 이곳저곳 다니질 못해 밀린 블로그 포스팅을해봅니다. 여기는 2019년 여름에 다녀온 곳이에요. 포스팅꼭해야지 하고 고이 보관해두었다가 너무 보관해둔 곳이네요.ㅎㅎ

서울 강서구 까치산역 부근에 위치한 곳으로 20년전통의 떡볶이 맛집이랍니다. 동네 맛집이지만 조금 떨어진 동네에서도 일부러 먹으러 오는 곳이에요. 떡볶이, 순대, 튀김, 일명 떡튀순(튀떡순이라고도하지요.),이 맛있는 맛집이랍니다.

 

 

화곡동 떡튀순 맛집

 

까치산역 3번출구에서 약 10분가량 도보거리에 위치한 곳입니다. 골목이 모텔이 많아 모텔촌으로 불리는 곳에 있는데요. 이 골목초입에 화곡미담분식이 있답니다.

 

화곡미담분식 외관

20년의 세월을 거치다보니 외관은 조금 독특합니다. 미담분식이라고 쓰여진 가게 2곳이 모두 같은집입니다. 작은 분식집 두 개를 같이 쓰고 있는것이죠.

 

 

어묵과 떡볶이 순대가 눈길을 끄는데요. 밖에서 보기엔 엄청 좁아보이는데 안으로 들어가면 생각보다는 조금 넓은 실내가 있어 포장없이 먹을수 있어요.

 

2집의 앞이 노금 차이는 있는데요. 오른쪽집은 떡볶이, 순대, 튀김을 놓아두고, 왼쪽은 닭강정을 팔고있어요. 실내에서 먹는건 같은집이라 어느곳으로 들어가도 상관없답니다. 

 

분식집다운 메뉴들이 모두 있습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 딱적당한것 같았어요. 저희는 이중 떡볶이, 순대, 튀김을 시켰습니다. 닭강정도 먹고싶었지만 다음기회로 미뤘어요.ㅎ

 

 

우리의 메뉴

떡튀순

짜잔~ 드디어 음식이 나왔습니다. 매곱달콤한 떡볶이와 쫀득한 순대, 바삭한 튀김, 매콤한 간장소스까지 한상차림이 완성되었습니다.

 

화곡미담분식 떡볶이

길쭉한 밀가루 떡에 양념이 골고루 배어 매콤하면서 달달한 떡볶이 맛이 진짜 굿굿입니다. 끈적한 국물이라 순대 튀김 할것없이 찍어 먹기 아주 좋았어요.

 

미담분식 순대

쪽득함이 살아 있는 순대입니다. 가끔 순대가 냄새나는 경우도 있는데 미담분식 순대는 그렇지않고 맛있었어요.

 

미담분식 튀김

튀김종류는 제맘대로 구성을 바꿀수 있는데요. 저는 제가 좋아하는 오징어와 김말이, 고구마 튀김으로 달라고 했어요. 역시 튀김은 엄지척! 바삭한 튀김을 떡볶이국물에 찍어 먹음 진짜 맛있어요. 그리고 저 양념간장도 맛있어요. 원래 떡볶이랑 튀김 먹으면 간장하나도 안찍어 먹는데 약간 매콤한 간장이라 그런지 느끼하지 않게 맛있어서 간장에도 잘 찍어먹었어요.ㅎㅎ

 

 

나의 별점

별점진짜 오랜만에 들렀던 떡볶이맛집이라 반가움과 맛있음에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답니다. 떡볶이 좋아하는 와이프덕에 데이트하면서 떡볶이를 자주먹는데요. 그중 완전 상위랭크집이에요. 근처에 가신다면 꼭 들러보세요.

 

★★★☆☆

30분 내외 거리에 있다면 이 곳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맛은 있지만 가성비, 친절도, 분위기, 청결도 중 한 가지 정도는 포기하자.

 

별 점수의 의미 보기

 

★클린 리뷰★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떡볶이맛집, #순대맛집, #튀김맛집, #떡튀순맛집

#화곡동맛집, #까치산역맛집, #강서구맛집, #까치산맛집

#화곡동데이트, #까치산역데이트, #분식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