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끄라비여행, 끄라비 항공권 구매하기

이제는 많이 알려진 여행지인 끄라비. 이맘때가 되면 끄라비로 휴가를 떠났던 게 생각이 나는데요. 좀 묵혀두었던 썰을 풀으려 합니다.ㅎ 끄라비, 크라비 어떤 발음으로 이야기해도 좋지만, 끄라비가 현지 발음에 더 가까워서 끄라비라고 할게요. 벌써 다녀온지는 2년이 다되지만...ㅠㅠ 그래도 지금 썰을 풀어도 도움이 될 것들 위주로 풀려고 해요.

먼저 끄라비행 항공편 편입니다. :)

끄라비 항공권, 크라비 항공권

일단 끄라비로 가는 항공은 옵션이 다양하지 않습니다.
가끔 휴가시즌에 항공사과 패키지 여행사가 기획해서 대한항공 전세기를 투입하기도 하지만, 보통 7-8월에만 운행을 하고, 5~6월에 판매를 주로 해요.
게다가 전세기는 패키지 상품을 만들기 위해 기획하는 게 대부분이라 전세기 항공권만 구매하는 건 가격도 비싸고 항공권만 판매하는 건 출발 임박해서 푸는 경우가 많아 구매도 쉽지가 않죠. 원하는 날짜로 선택도 힘들고....
이런 전세기 말고 직항은 없습니다. ㅠ

일정을 맞추는 게 어렵다 보니 경유를 해야 한다는 건데, 보통은 방콕을 경유해서 이동하게 됩니다.
방콕을 경유해야 비행시간을 그나마 단축할 수 있구요. 그래서 선택지는 타이항공과 에어아시아, 이 두 항공사입니다.

방콕을 경유하는 타이항공과 에어아시아

스카이스캐너, 카약 등 항공 검색 사이트를 이용해도 마찬가지입니다.

두 항공사는 풀서비스 캐리어냐, 저가항공사인가 차이도 있지만, 스케줄의 차이도 있습니다.

먼저 서비스면에서 타이항공은 항공기 기종도 좋고, 기내식도 주고 풀서비스 캐리어답게 서비스가 빵빵합니다.
반면 에어아시아는 수화물도 추가금, 기내식도 없고, 물한병안주기로 유명한 항공사잖아요. 저렴한 가격 대신 여러 서비스를 포기해야 하는 부분이 있답니다.

에어아시아의 인천-끄라비 / 끄라비-인천 최단시간 스케줄

먼저 에어아시아의 인천-끄라비 왕복 스케줄입니다.
방콕-끄라비의 선택이 좀 더 다양하지만, 최단시간 비행 기준으로 스케줄을 뽑아 봤습니다. :)
새벽에 출발해서 아침에 도착하거나 오전에 출발해서 오후에 도착하거나 여러 스케줄이 있네요.
인천-방콕스케줄이 다양해서 그런지 스케줄 폭이 넓습니다 :)

타이항공의 인천-끄라비 / 끄라비-인천 스케줄

타이항공의 스케줄은 어떨까요?
타이항공은 아쉽게도 인천-끄라비 노선은 아침 출발 저녁 도착 스케줄로만 가능합니다. 밤 출발을 해도 방콕 공항에서 밤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좀처럼 쉬운 스케줄이 아닙니다. 이럴 바에는 방콕 시내에서 며칠 머물며 시간을 보내는 게 좋겠죠?ㅎ

그래도 다행인 건 귀국하는 스케줄은 좋습니다. 한 시간 남짓한 대기시간이라 8시간 남짓한 비행으로 인천 귀국이 가능하거든요. :)

나의 항공권

저는 에어아시아로 결정을 했습니다. 정확히는 기억이 안 나지만, 30만 원대 초반으로 결제했던 거 같아요. 끄라비행 항공권이 보통 에어아시아 최저가가 20만원 후반 대인 걸 감안하면 나름 선방한 거 같은데요.ㅎㅎㅎ
에어아시아 특가를 이용하면 20만원 초반대로도 결제하시긴 하더라구요.
참고로 제가 간 시기가 6월이라 끄라비 비수기 시즌이어서 더 저렴하긴 했답니다.

비용을 보고 에어아시아에 대해 후기를 보니 연착에 대한 글이 정말 많더라구요. 하지만 연착은 정말 복불복!!! 확률의 차이이지 FSC(풀서비스 캐리어)도 연착이 되는 경우도 많죠. 공항 대기가 좀 길어서 1-2시간 연착은 문제없겠다 안심하고 에어아시아로 끊었답니다. 그런데 저희는 연착 1도 없이 제때 도착해서 공항에서 좀 심심했네요.ㅎㅎ

제 일정은 토일월화수 꽉 찬 5일이었는데요. 어느 직장인이던 공감하시겠지만, 돈보다는 시간이 부족해 여행 못 하잖아요. :)
그래서 금요일에 퇴근하고 집에서 짐을 들고 공항으로 바로 가는 일정을 택했답니다. 목요일까지 연차였어서 목요일 낮에 도착하는 일정도 고려했지만, 하루는 늦잠을 자고 가야 폭풍 밀린 일을 할거 같았거든요.ㅋㅋㅋ 그래서 수요일 밤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결정했어요.

그런데 도착하는 스케줄이 거의 자정 도착이다 보니 공항버스는 고속터미널과 서울역으로 가는 2개 노선만 한 시간에 1대꼴로 운행을 하는 시간이라, 저희는 김포공항 근처 송정역에서 하차해서 택시를 타는 방법으로 집에 갔어요. 공항버스를 타려 결국 인천공항에서 내리자마자 폭풍 질주를 했었고, 어마어마한 줄을 기다려 겨우 버스를 탔던 기억이 나네요.ㅋㅋㅋ 이 스케줄 이용하실 분은 이점도 참고하세요.

스케줄부분은 참고를 하시고 사실 항공권은 머니싸움이지 않겠습니까?ㅋㅋㅋ
긴글 읽어주신 분께 조금 죄송해지지만~ 더 저렴하면서 효율적인 스케줄로 즐거운 여행 준비하시길 바래요~

#태국여행 #끄라비여행 #항공권팁 #에어아시아 #타이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