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촌동] 태국음식이 맛있는 증미역 맛집 빅소이 Big Soi 솔직후기


등촌동 증미역 맛집 빅소이 Big Soi



요즘같이 찌는듯한 더위엔 동남아로 떠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아요. 동남아가서 스노클링도 하고 수영장에서 놀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시원하게 마사지도 받고 그래야 하거늘... 하지만 그럴수 없는 여건들...ㅜ  아쉬운대로 동네에서 동남아 정취를 느껴보기로했어요.ㅋ 제가 동남아 중 제일 좋아하는 태국으로 떠나볼까합니다. 똠양꿍, 팟타이 뿟빳뽕커리 등 맛있는 음식이 한가득!! 타이음식이 생각나면 즐겨 찾는 바로 그집!

앉아서 세계속으로 떠나는 동남아음식 맛집!! 바로 등촌동에 있는 빅소이 Big Soi 입니다. :)




증미역맛집 등촌동맛집 빅소이 Big Soi



등촌동 증미역 근처에 위치한 빅소이는 요즘 핫한 이영자의 코끼리만두와 멀지않아요. 9호선 증미역에서 걸어서 5분도 안걸리구요. 주차는 건물지하에 할수도 있답니다. :)


등촌동 증미역 맛집 빅소이 Big Soi 외관


처음에 여기보고 태국 현지 느낌이 물씬풍기는 곳이라 한번가봐야지 했는데 한번가 보고 계속 찾고 있습니다. 태국 국기모양의 외관이 눈에 확 띄죠?


등촌동 증미역 맛집 빅소이 Big Soi 내부


내부도 태국 현지 식당에 온 것같이 느껴지더라구요. 스뎅느낌나는 테이블에 철제 의자까지. 방콕에 온듯한 느낌. 갈수없는 여행의 한을 대신 풀어봅니다.ㅋㅋ




빅소이 메뉴



등촌동 증미역 맛집 빅소이 Big Soi 메뉴

등촌동 증미역 맛집 빅소이 Big Soi 메뉴등촌동 증미역 맛집 빅소이 Big Soi 메뉴

등촌동 증미역 맛집 빅소이 Big Soi 메뉴등촌동 증미역 맛집 빅소이 Big Soi 메뉴

등촌동 증미역 맛집 빅소이 Big Soi 메뉴등촌동 증미역 맛집 빅소이 Big Soi 메뉴



태국 음식점답게 다양한 태국음식이 있습니다. 타이식 쌀국수, 팟타이, 똠양꿍, 뿌팟퐁커리, 파인애플볶음밥, 쏨땀 등등 맛있는 음식이 엄청많아요. ㅎㅎ


참고로 뿌빳퐁커리는 뿌님팟퐁커리라는 이름으로 판매하니 참고하세요. 소프트크랩이랑 새우중아 선택도 됩니다.


빅소이의 비밀메뉴는 미니똠양꿍인데요. 다른 메뉴에 5천원만 추가하면 사이드에 나오는 국물을 똠양꿍으로 바꿀수 있어요. :)

미니똠양꿍은 메뉴판에 없는거라 언제 없어질지 모르는 메뉴입니다.ㅜ




우리의 메뉴


등촌동 증미역 맛집 빅소이, 뿌님팟퐁커리, 카오팟, 똠양꿍
이때부터 시작된 빅소이 사랑


처음갔을때는 꿍 까이 팟 퐁커리, 카오팟과 똠양꿍 세트를 주문했어요. 카오팟은 새우나 닭가슴살중에 고를수 있는 볶음밥이구요. 꿍 까이 팟 퐁커리는 뿌팟뽕커리와 비슷한데 닭가슴살과 새우가 들어간 커리에요. 커리메뉴중 유일하게 1인분 주문이 되서 시켜봤어요.



등촌동 증미역 맛집 빅소이 꿍까이팟퐁커리등촌동 증미역 맛집 빅소이 똠양꿍 미니
꿍까이팟퐁커리와 똠양꿍


꿍까이팟퐁커리는 뿌빳퐁커리와 맛이 비슷해요. 밥이 함께 나오는데 정말 순삭할수 있을정도로 맛있었어요. 다른메뉴와 함께하고 싶을때 먹기 좋은거같아요.


카오팟은 예상가능한 볶음밥맛인데요. 이곳의 백미는 똠양꿍입니다. 빅소이 똠양꿍은 맛과 향이 진해서 태국현지서 먹던맛이었어요. :) 저는 진한맛에 너무 좋았는데, 와이프는 너무 진하다고 많이 못먹더라구요. 똠양꿍 초보자들에겐 조금 어려운맛이 아니나가 싶긴합니다.


등촌동 증미역 맛집 빅소이 팟타이등촌동 증미역 맛집 빅소이 태국식쌀국수
팟타이는 역시 진리


다음에 갔을때는 뿌님팟퐁커리에 팟타이와 미니똠양꿍. 그다음에는 뿌님팟퐁커리에 쌀국수와 미니똠양꿍을 시켰어요.

팟타이도 맛있어요, 아삭한 숙주와 레몬향이 어우러져서 완전 카오산로드에 와있는 느낌입니다. :)

쌀국수는 기존에 먹던 쌀국수 맛이 아니에요. 타이식 쌀국수라 보통 쌀국수 전문점에서 먹는 베트남식 쌀국수랑 다른맛이랍니다. 베트남쌀국수의 평양냉면버전이랄까요? 더 국물이 밍밍하고 큼직한 고깃덩이가 있었어요. 테이블마다 태국양념세트가 비치되어 있는데, 취향에 따라 넣어먹으면 좋답니다.

칠리양념, 설탕, 고추양념, 피시소스, 이렇게 4종이 비치되어있어요. 벽에 맛있는 비율이 적혀있었는데 생각이 안나네요..ㅜ



빅소이 태국소스 4종, 설탕, 피시소스, 다진고추, 다진땅콩




나의 평가


타이음식먹고싶으면 생어거스틴을 갔었는데 이제는 빅소이로 가요. 맛도 더 현지식이고 가성비도 더좋거든요. 이태원에도 유명한집이 많지만 거기는 머니까.ㅎㅎㅎㅎㅎㅎ 이맛 오래오래 변하지 않고 오래 장사하셨음좋겠네요 자주가려구요.ㅋㅋ 타이음식 먹고 싶을땐 강추입니다.


 

★★★★☆

이 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있거나

아주 맛있는 메뉴가 있다. 
가성비, 친절도, 분위기, 청결도 중 미묘하게 조금 만족도가 떨어지는 부분이 있다
그래도 이 곳을 방문하기위해 40분 내외 거리라면 갈만한 가치가 있다.

 


 

별 점수의 의미 보기

 

★클린 리뷰★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강서구맛집 #증미역맛집 #등촌역맛집 #태국음식맛집 #타이음식맛집

#뿌빳퐁커리 #뿌님팟퐁커리 #팟타이 #똠양꿍 #태국쌀국수 #카오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