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 Bing에 검색 노출하기, Bing에 RSS, 사이트맵 제출하기


빙에 티스토리 노출하기


블로그를 오픈한지 2주째,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은 자동으로 검색이 들어가고,

네이버와 구글에서도 검색이 되도록 검색 노출을 시키고, RSS, 사이트맵도 제출했는데요.


검색유입은 이게 끝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검색포털은 그것이 다가 아니었고, 생소하다면 생소할수 있는 Bing이라는 곳에도 검색이 되도록 노출시켰습니다.


빙은 MS에서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에, 따로 설정을 안한다면 internet explorer에서 주소창에 검색어를 넣어 검색하면

bing에서 검색된다는 것을 간과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아직도 ie8, ie9, ie10, ie11의 internet explorer 사용자가 많다는 것을 잊고 있었던 것이지요.

아직 구버전의 ie을 쓰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자동검색엔진을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으로 변경을 안할 것 같구요.

빙에서의 검색이 활성화 되도록 검색등록을 해보겠습니다.



Bing 웹마스터도구에 검색등록하기


1. Bing 웹 마스터 도구 (https://www.bing.com/toolbox/webmaster?mkt=ko-kr)에 들어갑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


2. 중간에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Microsoft, Google, Facebook 중 하나의 아이디로 로근인 할수 있습니다.

3. 저는 구글메일로 로그인 했습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



4. 로그인이 끝나면 웹마스터에서 내 사이트를 등록할수 있는데요. 여기에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URL을 http://를 포함하여 적어줍니다. 그리고 추가버튼을 눌러주세요.


빙 웹마스터 도구



5. 사이트 추가를 위해 여러 정보를 넣어야합니다.

   기본적으로 내웹사이트 정보와 중간에 전자메일은 자동으로 입력되니 두면 됩니다.

6. 'sitemap추가'란에는 간단히 적을수 있는 rss를 적어줍니다. 예) http://본인아이디.tistory.com/rss

7. 트래픽을 언제받는지는 종일로 해두구요.

8. 마지막 알림종류만 체크4가지 해둔뒤, 저장을 누릅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추가



9. 이제 소유권 확인을 해야하는데요. 옵션2번째인 메타태그로 소유권을 확인해 볼까요? meta태그를 복사합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 소유권 확인


10. 그리고 이 창은 두고, 새창을 열어 티스토리 사이트에서 블로그 관리로 들어갑니다.

11. 블로그 관리에서 '스킨편집 버튼'을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12. 스킨편집에서 html편집을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13. 스킨편집 창에서 <head> 와 <title>사이에 아까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여넣습니다.

    다른 메타태그가 있다면 제일 하단에 넣고 저장을 합니다.

14. 그 뒤 빙 웹마스터 도구로 돌아가 확인을 누르면, 사이트가 추가됨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Bing 웹 마스터에 SITEMAP제출하기

1. 사이트 검색 등록만으로도 만족할 수있지만, 더 정확히 하기위해 사이트맵을 제출하겠습니다.

2. 먼저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트맵을 만들어주세요.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들기


3. 사이트맵을 만들었다면, Bing 웹마스터 좌측 메뉴에서 '내 사이트 구성' > Sitemaps로 들어갑니다.

4. 여기에 사이트맵 full주소 (http://gandj.tistory.com/attachment/~~~~~~~~~~~~~~~.xml)을 붙여넣은뒤 제출버튼을 누릅니다.

5. 처음엔 보류중이라고 뜨다가 몇일의 시간이 지난뒤 사이트맵 제출이 완료됩니다.


Bing 웹마스터 도구 sitemap




마무리

빙이라는 포털사이트가 생소할 수도 있지만, 아직 인터넷익스플로러 사용자가 많다는 점과 Microsoft에서 운영을 하고 있다는 점을 간과해선 안될것 같습니다.

방문객에서 얼마나 많은 비중을 차지할지는 모르지만, 더많은 방문객을 위해 반드시 거쳐야하는 과정이겠죠?


더 많은 방문객이 오는 그날을 위해 열심히 달려봅시다!!ㅎ




아직 네이버, 구글에 검색등록을 안했다면 아래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에 노출하기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네이버 rss 제출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에 노출하기 / 구글 웹마스터 / 구글 서치콘솔 / 구글 rss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