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에 노출하기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네이버 rss 제출


티스토리에 네이버 노출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초반에 다음의 유입만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에 방문하려면 네이버와 구글에서도 검색되게 하는 것은 필수인데요.

오늘은 티스토리블로그를 네이버 검색에 노출시키는 방법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에 노출시키기


1. 네이버노출을 위해 먼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https://webmastertool.naver.com/)에 들어갑니다.

2.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3.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사이트 추가에 블로그 주소를 넣고, 옆에 추가버튼을 누르세요

   저는 제 블로그(http://gandj.tistory.com/) 주소를 등록했습니다. :)


네이버 웹마스터 등록



4. 사이트 소유 확인을 위해 세가지 방법중 HTML태그 넣는 방법을 선택하고, 메타태그 초록색으로 쓰인부분만 드래그 후 복사해주세요.


네이버 웹마스터 메타태그



5. 창을 닫지말고, 새창을 열어 티스토리사이트에서 블로그 관리로 입장해주세요.

6. 블로그 관리에서 스킨편집 버튼을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7. 스킨편집창에서 HTML편집을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스킨편집



8. 스킨 편집 창에서 <head> 와 <title>사이에 아까 복사한 초록색 메타태그를 붙여넣습니다.

   다른 메타태그가 있다면 제일 하단에 넣어주세요 :) 그리고 저장을 합니다.


메타태그 붙여넣기



9. 이후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 페이지로 돌아간뒤, 하단에 보안방지 코드를 입력후 확인을 누르면,


네이버 웹마스터 보안방지코드



10. 짜잔~ 본인소유의 사이트임이 확인 되었습니다 :)




11. 그럼 아래와 같이 연동사이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추가로 RSS도 등록해야 합니다.

12. 등록한 사이트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1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이중 요청에서 'RSS제출'을 눌러줍니다.




14. 주소창에 본인블로그 주소/rss (ex) http://gandj.tistory.com/rss)를 넣어줍니다. 이 때 rss는 반드시 소문자로 넣어야해요. 

15. 그러면 이제 네이버에 여러분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검색이 됩니다. 바로되는 건 아니니 하루정도 있다가 확인해 보세요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RSS 제출



얼른 네이버에 노출이 되어라

이 과정을 마치면 내 글이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는지 굉장히 궁금할텐데요.

아쉽게도 바로 확인을 할 수는 없습니다.ㅜ

그래도 차근히 기다려보면 이제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방문자를 확인할수 있을거에요. :)


+추가

RSS제출 외에도 더 정확한 검색 노출을 위해 SITEMAP을 제출해야 하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가서 SITEMAP을 생성하고 네이버 웹마스터에 SITEMAP을 제출해주세요.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들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맵 제출하기, NAVER SITEMAP



구글 검색, 빙 검색에도 노출시키고 싶다면 아래글을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에 노출하기 / 구글 웹마스터 / 구글 서치콘솔 / 구글 rss 제출


빙 Bing에 검색 노출하기, Bing에 RSS, 사이트맵 제출하기





이 포스트가 공감되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덧글을 남겨주셔도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