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운동장 선별진료소 드라이브스루 코로나19 검사 후기

 

 

코로나19상황이 점점더 심각해지고 있는데요..ㅠ 1700명이라니.. 예전에 3~400명 나와도 많다 했는데 말이죠..ㅠ
거리두기 단계 떄문에 어린이집에서 등원을 위해 부모님중 최소 한명은 코로나 검사를 받아달라고 해서 받으러 갔답니다. 동네에는 다 도보로 검사하는 검사소 뿐이라 드라이브스루 검사소를 찾아 김포까지 다녀왔답니다.

 

김포종합운동장 드라이브스루 선별검사소

개인적으로는 드라이브스루가 선호되더라구요. 줄서 있어도 앞뒤 사람들도 신경쓰이기도하고, 날이 워낙 더워 밖에서 대기하기 너무 힘들거 같았어요. 그래서 서칭서칭했더니

그나마 가까운 곳은 김포 종합운동장 선별진료소더라구요.
서울에 드라이브스루 검사소는 강남쪽과 얼마전 다시 재개한 은평구 뿐이었어요.ㅠ 예전에는 강서구도 있었는데... 요즘처럼 1000명이 넘어서 드라이브 스루 검사소가 많을줄 알았는데 의외였어요..ㅠ
서울 시민이지만 20~30분 거리기 때문에 은평구나 강남쪽은 더 멀어서 김포로 다녀왔답니다.
네이버에서 드라이브스루 선별검사소를 검색해도 김포종합운동장 선별진료소는 검색이안되서 반신반의 했지만 일단 가봤습니다. 결과는 네, 드라이브스루 검사소 맞아요.ㅎ

 

리뷰

김포종합운동장진입할떄 선별진료소 안내 현수막이 잘 되어있어 찾기 어렵지 않았어요. 선별진료소 입구는 주차장입니다. 보통 주차장 출구가 입구고, 출구가 입구로 반대로 되어있어요. 동선때문에 어쩔수 없었던거 같더라구요. 

진입하면 안내하시는 분이 질문지와 안내사항을 줍니다. 연번은 직원이 쓰는거라 비워두라 하구요,. 밑에 내용을 기재해달라고 하더라구요. 이름 회사명, 핸드폰, 생년월일, 성별, 연령대, 증상 등 기재합니다. 회사는 안썼는데 문제 없었어요.ㅎ 저는 증빙 제출로 검사하는거라 증상도 없어서 체크 안했어요.
안내사항은 잘 봐주시면 될거 같아요. 자가격리 권고라는데 증상있어서 오는 분들 때문에 이렇게 안내한거 같아요.

거의 운동장 한바퀴를 돌아 문진표 접소하는 곳으로 옵니다. 그 전에 근처에 잠깐 정차할곳 많으니 잠시 정차하고 문진표 작성하고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문진표 접수후에는 제 이름이 기재된 저런 시험관을 하나 줍니다. 저걸 들고 검사받으러 가면되요. 

가장 긴장되는 검사의 순간입니다. 가서 창문내리면 마스크를 살짝내려 코만 보이게 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긴 종이막대기(?)같을거를 코에 넣는데..... 생각보다 깊숙히 들어갑니다...ㅠ 이비인후과에서 감기걸릴때 내시경 넣는거보다 더 깊이 들어갑니다. 전두엽까지 찌른다는 이야기가 뭔지 알겠더라구요.ㅋ 
이게 움직이면 더 아플수 밖에 없는데 생각보다 깊이들어가 움찔하게 되거든요. 그래서 저는 헤드레스트에 머리를 바짝대고 검사했어요. 움직이지 않으니 아프지 않았던거 같아요.ㅎ

 

코로나19 검사 후기

생각보다 검사 시간은 오래안걸렸어요. 차도 많지않았고, 입구 들어가서 검사받고 나오는게 5분도 안걸렸네요;
한차에 여러사람 타고 있어도 다 같이 검사받을수 있어서 가족단위로 받으러 가도 괜찮을거 같아요. 부디 그럴일은 없어야 겠지만요..ㅠ
그나저나 날도 너무너무 더운데 저렇게 온몸을 다 감싸게 방호복 입으시고 검사하는 직원분들이 너무 고생하시는거 같아 좀 안쓰러웠어요. 얼른 코로나가 잠잠해져서 이렇게 검사할 일이 없으면 좋겠네요.

 

결과는...

다행히 결과는 음성이 나왔어요.ㅎㅎ 뭐 증상이있거나 한건 아니었어서 당연한 결과일지 모르겠네요.ㅎ 그래도 괜히 검사받고서는 은근 걱정이 되더라구요;;ㅎㅎ
저는 결과문자가 안와서 결국 김포시보건소로 전화를 해서 다시 받았는데요. 다음날 오전에 문자가 간다고하더라구요. 좀 기다려보시고 문자를 못받으시면 보건소로 전화해보세요.

 

★NO광고!! 내돈내산 클린리뷰★
어떠한 광고료도 받지않고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