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 오포카페, 빵맛있는 공장형 카페 공감 플랫폼 솔직후기

 

 

경기 광주에 쇼파 주문하러 갔다가 들른 카페에요. 여기가 가구공장들이 많은 지역이라 뭔가 횡하고 음식점도 많지 않았는데요. 엣지있어 보이는 외관과 트렌디한 내부 분위기에 끌려서 방문해봤어요. 와이프랑 둘이 카페에 오니 예전 데이트 하던 생각도 나고 좋더라구요. 게다가 재즈느낌의 노래들이 계속나오고 약간 쌀쌀한 날씨 탓인지 왠지 크리스마스 느낌이 들더라구요.ㅎ 기분좋게 방문했던 카페 공감플랫폼입니다.

 

경기도 광주 오포 카페 공감플랫폼

경기도 광주 오포읍에 위치한 곳인데요. 앞서 말씀드린대로 주변에 가구공장이 많아 이렇다할 편의시설이 많이 보이지 않아요. 공장과 논밭 벌판 뭐 이런 분위기구요. 갑자기 엣지있는 건물이 있어 눈에 띌거에요. 앞에 주차시설이 있어 이용하기 편합니다.

도착하면 건물이 많아 우왕좌왕 하게 되는데요;; 이런 안내표지판은 앞에 비치해두면 좋으련만 처음에 어디로 들어가야하나 좀 고민했네요.ㅎㅎ 전면에 위치한 건물중 우측 건물에 메뉴를 고르고 계산하는 곳이 있답니다.
뒤편에 있는 건물은 노키즈존 NO-KIDS ZONE으로 운영하더라구요. 앞건물은 아이들과 함께도 가능합니다. 건물이 많아 이렇게 구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거 같아요.

건물 외관은 창고건물같이 생겼는데 우드느낌의 문과 넓은 창이 어우러져서 멋진 분위기를 풍기더라구요. 이 외관에 끌려 가게 되었어요.ㅎ

들어가자마자 우측에 빵이 있는데, 정말 눈에 사로잡더라구요. 무엇보다 플라스틱 덮개 너무 좋았습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민감한데 플라스틱 덮개도 없고 포장도 없는 곳 정말 많거든요. 꼭 코로나 아니더라도 빵에 먼지 앉는게 너무 싫었는데 이런 덮개는 진짜 칭찬합니다ㅋ

창고형 건물이라 인더스트리얼한 차가운 느낌일줄 알았는데 내부는 푸릇푸릇한 나무들이 있어서 나름 생기있는 디자인이었어요.

노키즈 존으로 사용되는 뒷 건물 옆은 야외 테이블이 있는데요. 요즘 저녁은 쌀쌀해서 사람이 없어 좀 으슥한 느낌도 들었구요.ㅎㅎ 요즘같은 날씨에 낮에는 앉아서 캠핑분위기 내며 있기 좋을거 같더라구요.ㅎㅎ

전자렌지가 비치되어 있어 치아바타나 포카치아는 셀프로 데워먹게 되어있어요. 전자렌지보다 오븐에 데워서 제공하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어요. 빵이 맛있는데, 전자렌지는 왠지 격을 떨어뜨리는 느낌이라 이건 바뀌면 좋을거 같아요. 게다가 1분, 1분30초 이렇게 추천 시간이 써있는데, 정작 전자렌지는 다이얼 방식이라 내가 얼마나 돌리는지 알기 어렵더라구요..;;; 이건 아기 이유식 데울때만 좋겠어요.ㅎㅎ

 

 

메뉴

음료메뉴입니다. 공감플랫폼도 스모키한 원두와 산미가 있는 원두 두가지중 선택이 가능하게 하더라구요. 물론 아메리카노만 입니다.ㅎ 가격은 기본음료는 대체적으로 착한 편이구요. 조금 스페셜하다 하면 가격히 훌쩍 뛰더라구요.ㅎ

 

우리가 사랑하는 빵입니다. 종류도 다양하고 맛있어 보여서 너무 좋았어요. 정말 빵고르는 시간이 제일 고민스러워요;;ㅎㅎㅎ 다 맛있어 보이는데 가격과 양은 한정적이니 말이죠.ㅋ

계산대 옆에 케익도 있어요. 다른 빵이 너무 시선강탈이라 이건 좀 눈에 안띄더라구요.ㅎㅎ

 

우리의 음식

저희는 아메리카노와 루이보스밀크티, 토마토포카지아와 카라멜 크로핀을 주문했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인데요. 다크한 원두로 했어요. 다크한 맛은 좋았지만 음... 뭔가 물이 많이 들어간 느낌,,,

루이보스밀크티입니다. 밀크티가 오늘따라 땡겨서 시켰어요. 루이보스라서 좀 망설였는데 루이보스 향이 얼마나 나겠어 했는데.. 루이보스향이 엄청 강합니다. 그래서 좀 많이 느끼해요. 차별화를 위해 루이보스를 한거 같았는데... 얼그레이로 해주면 안되겠니?;;ㅠ

토마토 포카치아입니다. 정통 포카치아 맛은 아니지만 맛있어요.ㅎㅎ 전자렌지에 써있는데로 1분30초 정도 데웠는데 안에 크림치즈가 살짝녹아 진짜 맛있었어요. 기대한 맛은 아니었지만 맛은 인정!! 치즈덕후들이 좋아할 맛이에요.ㅋ

크로플은 들어봤어도 크로핀은 처음봤는데요. 머핀 굽는데 크로아상 생지를 넣어 구운거 같아요. 안에 카라멜크림이 있는데 이거도 맛있더라구요. 달달한게 아메리카노 친구였어요.ㅋ 빵은 정말 맛 인정입니다!!

 

 

나의 평가

여기는 대체적으로 음료는 좀 아쉽구요. 빵은 진짜 맛집 인정이에요. 빵이 맛있어서 사람들이 많은 가봐요.ㅎ 광주오포에 가구 사러 오시는 분, 경기도 광주 데이트 오신분 진짜 추천이에요.ㅎㅎ 실내분위기도 좋고 요즘 날이 쌀쌀한데 안에서 재즈 노래 들으면서 있으니까 크리스마스시즌이 된거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통창이 많아 창가자리는 조금 쌀쌀한데요. 그마저도 즐기게 되는 분위기였어요.ㅎ 이근처에 이런 분위기 카페가 별로 없어서 더 좋은거 같아요;;ㅎ  음료만 좀더 맛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대체적으로 추천합니다~

 

이런 분께 추천해요!!
트렌디한 분위기에서 음식드시길 원하는 분
맛있는 빵 먹고 싶으신 분


이런 분은 피하세요~
맛있는 커피 드시고 싶은 분

 

★내돈내산 클린리뷰★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