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양촌 핫한 식물원 테마카페 김포 글린공원 솔직후기

 

 

얼마전에 포스팅한 일산 포레스트 아웃팅스기억하시나요? 지난 5월오픈하고 여러 친구들한테 추천이야기를 들었지만 일산이 조금 가깝지만 먼듯한 느낌으로 차일피일 방문을 미뤘는데요. 김포에 비슷한 느낌의 카페가 있다고 해서 일산포레스트아웃팅스 대신 다녀왔었답니다. 결론적으로는 매우 실망감이 큰!!! 방문이었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이런 감정도 도움이 되겠지 싶어서 포스팅합니다.

글린공원은 인스타를 보고 발견한 곳인데 포레스트아웃팅스와 느낌도 비슷하고, 집에서도 비교적 가까웠거든요.ㅎ 글린공원 이름이 동네에 하나씩있는 근린공원 같아서 별로 내키진 않았는데...(이때 가지말았어야....ㅠ)
식물원 테마카페 사진을 보고 예전에 다녀온 비루개 생각도 나고, 날이 슬슬 더워질때라 왠지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이 날거 같아 그런 기대를 안고 방문했었어요. 

 

일산카페, 핫플레이스 식물원테마 카페 일산 포레스트 아웃팅스 솔직후기

2020년 코로나19가 한창이던 시기에 오픈해서 핫플레이스로 등극한 카페가 있죠? 바로 일산 포레스트 아웃팅스인데요. 식물원을 테마로한 카페인데, 교회를 연상시키는 실내와 푸르른 나무들이 �

gandj.tistory.com

 

김포 식물원 카페 글린공원

김포 양촌읍에 위치한 카페 글린공원입니다. 이곳은 요즘 한창 개발이 되고있어 이근처에만 유명한 카페들이 많이 들어서고 있는데요.ㅎ 김포 밀크티 맛집인 진정성도 이근처에 있지요.ㅎ

인스타에서 핫한 글린공원 답게 입구부터 차들이 많았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들어가 주차를 하고 마주한 외관.
청량한 느낌의 하늘과 너무 잘어울리는 감성 충만한 벽돌집이었어요. 유모차 반입이 안된다는 충격적인 안내문....
저희 호두는 막잠들었던 터라 유모차가 반드시 필요했는데... 어쩔수 없이 자는 애를 들처 안고 들어갔답니다. (이때라도 돌렸어야 했던게 맞는거 같아요.ㅋㅋ)

안에는 식물원 느낌으로 꾸며져 있는데, 생각보다 내부가 작았어요. 작은 연못이 있고, 나무들이 있고, 군데군데 자리가 있는데, 전체적으로 푸릇한 느낌을 맞추려했는지 인조잔디가 깔린 곳도 있고 그랬답니다. 아기자기한 맛은 있지만 기대한 식물원 느낌은 아니었던거 같아요. 야외는 잔디밭이라기 보단 흙바닥, 와이프랑 둘이 왔다면 캠핑느낌으로 있을법 했겠지만 호두와 함께인데다 호두가 하필 자는 바람에 여기도 스킵!!
그나마 2층에 자리를 잡았다면 글린공원의 매력이 다르게 느껴졌을수도 있겠어요. 2층 테라스 자리가 그나마 조용하고 한적한 느낌이었구요. 다른 자리는 좁게 붙어 있는데다가 건물 구조상 말소리가 엄청 울려서 번잡한 느낌이 컸답니다. 식물원에서의 힐링을 기대하고 방문했는데... 분위기부터 아쉬웠어요.

 

 

김포 글린공원 메뉴

글린공원 메뉴입니다. 브런치류와 커피 샐러드등 여러가지가 있어요. 

그리고 수많은 빵들, 크로아상 류가 많더라구요. 빵의 50%가 크로아상 종류였어요.

 

우리의 음식

저희가 고른 메뉴는 양파포카치아와 코코넛마야 크로아상이었어요. 포카치아는 올리브가 많이 들어가 맛있어보였고, 크로아상도 마야쨈을 좋아해서 담아왔답니다. 
양파포카치아는 포카치아라고 하기엔 조금 밀도 높은 쫀득함이었어요. 발효를 많이 해서 안에 공기층이 많아야 하는 빵인데 발효를 안한건지 이집 스타일인건지... 간은 맞고 올리브 맛이 진한건 좋았지만 포카치아 스타일이 아니라 아쉬웠어요. 그나마 마야크로아상은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문제의 아메리카노.. 달달한 마야크로아상때문에 아메리카노를 시켰는데, 여기는 산미가득한 아메리카노에요. 게다가 옅어요.... 저희가 제일 싫어하는 커피가 옅고 산미 강한 커피인데, 하필 여기가 그렇답니다.ㅠ 요즘 유명 카페들은 원두를 두가지 고를 수 있게 해주고, 스타벅스도 요즘 그러는 판인데.. 매우 아쉬운 부분이었답니다.

그래도 왔으니 인스타 감성 샷 하나 남겨봅니다 ㅎㅎ

 

 

나의 평가

공간에 비해 나무가 많고 연못도 있다보니 꿉꿉한 느낌과 냄새가 오래 앉아 있고 싶은 생각을 사라지게 하더라구요. 시간이 더걸리더라도 일산으로 갈걸 하는 후회가 밀려왔답니다.ㅠ 인스타감성의 예쁜사진 찍기는 좋으나 맛을 기대하기는 아쉬움이 많은 곳이었어요. 저는 자던아이 들처 안고 가서 더 힘듬에 안좋은 느낌을 느끼기도 했으나 좀 아쉬움이 많이 남는 그런 곳이네요.

 

이런 분께 추천해요!!
인스타에서 볼법한 예쁜 사진 남기고 싶은 분

이런 분은 피하세요~
맛있는 커피와 빵을 즐기고 싶은분
어린 아이 유모차가 필수인 가족분들

 

★내돈내산 클린리뷰★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김포카페 #인스타카페 #식물원카페 #김포글린공원 #김포근린공원 #Gleenpark
#김포식물원카페 #김포커플데이트 #김포가족나들이 #유모차반입금지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