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용인 맛집, 수원3대갈비 중 한곳 삼부자 갈비 솔직후기

 

 

가족 모임이 있어 수원에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만나서 식사를 했는데요. 수원에 유명한 수원 3대갈비집 중 한곳을 가기로 했답니다. 저희가 간 곳은 '삼부자갈비' 라는 곳이에요. 수원에서 갔는데 포스팅하려 지도를 보니 용인.... 네 용인맛집이라고 하죠 뭐...ㅋ

수원 3대갈비는 삼부자갈비, 가보정갈비, 본수원갈비 라고 알고 있는데 포스팅을 위해 찾아보니 본수원갈비, 가보정, 신라갈비라고도 하네요. 뭐가 맞는지 모르겠지만....ㅋ 여튼 뭐 그렇답니다...

 

수원맛집, 용인맛집

저희가 간곳은 삼부자갈비 경희대점이었어요. 그래서 용인에 있는듯.. 수원에도 있었는데 지금은 폐점했다고 하는거 같더라구요. 주차공간도 넉넉하고, 발렛파킹을 해주는거로 알았는데 시국이 그래서인지 셀프주차로 안내해주시더라구요.

삼부자갈비 외관

건물부터 떡하니 삼부자갈비!! 큰 건물을 단독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문 앞에 길냥이가 하나 있었는데 갈비맛을 아는 고양이인지 사람이 와도 떠나지 않고 앉아있더라구요. 이따금 손님들이 먹다 남은 갈비를 투척해주는 것 같았습니다.ㅎ

 

메뉴

이곳은 갈비집답게 메뉴도 심플했어요. 생갈비, 양념갈비, 그리고 냉면과 갈비탕, 된장찌개 같은 식사류였어요. 갈비메뉴는 국내산 한우와 미국산이 있으니 원하는 대로 주문하시구요. 점심 특선메뉴도 있어 점심에는 조금 저렴하게 판매하기도 하는것 같더라구요. 

삼부자갈비 메뉴

이 곳 메뉴의 비밀은 그램수를 잘봐야해요. 미국산 생갈비는 48,000원 한우생갈비는 70,000원이라 생각보다 적게나는 가격차에 한우를 선택할 법도 한데요. 한우생갈비는 1인분이 200g, 미국산 생갈비는 1인분이 400g으로 양이 2배랍니다. 한우생갈비와 미국산 생갈비 양을 따지면 가격차이가 꾀 되니 참고하세요~

 

우리의 음식

저희는 미국산 생갈비 3인분, 양념갈비 2인분을 시켰어요. 성인이 5명이고 20개월된 호두까지 총 6명이었답니다. 저희가 미국산생갈비 그람수를 못 보고 갈비 양이 적으니 적어도 1인분씩 먹고 추가하자고.... 이렇게 시켰어요. 다먹은건 비밀이지만 추가안해서 그나마 다행이었죠..ㅋ

깔끔한 한상차림입니다. 밑반찬이 정갈하니 괜찮았어요. 콕찝어 '이반찬 정말 맛있어요'랄거는 없었지만 그런대로 무난한 맛이었답니다.

미국산 생갈비 / 미국산 양념갈비

보이는 사진이 각 1인분씩입니다. 처음에 저게 2인분인줄알고 있었는데, 먹는데 뭔가를 계속 올려 구워주시더라구요. 먹으면서 생각보다 양이 괜찮구나 하고 있었죠.ㅋㅋㅋ 그램수의 비밀도 모른채....ㅋㅋㅋ

맛있게 구원지는 수원 삼부자갈비의 생갈비입니다. 맛있게 잘 구워주세요. ㅋ 먹기좋게 잘라주시기 때문에 잠시 기다렸다가 먹으면 된답니다.

이건 양념갈비인데요. 양념갈비는 조금 달아요. 개인적으로 생갈비가 더 맛있었어요. 저희도 생갈비를 좋아하지만 생갈비만 먹으면 물릴까봐 조금 시켜보았어요.ㅋ

 

나의 평가

수원3대갈비집답게 깔끔하고 정갈한 분위기에 룸도 다수 있어서 가족끼리 오붓하게 식사하기 좋았답니다. 구워주시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수도 있었구요. 20개월 호두랑 처음 고기구워먹으러 간 곳인데 복잡하지 않아서 아이랑 함께오기도 좋았어요. 물론 아기의자도 있구요. 이날 숯불에 구운 소고기 맛을 처음본 호두도 잘먹었구요.ㅋ 미국산 먹어서 가격부담도 크지않았는데 다음엔 한우로 한번 도전해볼까 합니다.ㅎㅎ 만족스런 식사였어요~

이런 분께 추천해요!!
깔끔한 분위기의 가족모임자리를 원하는 분
수원 왕갈비의 맛을 보고 싶은 분


이런 분은 피하세요~
비싼 가격이 부담스러우신 분

 

★클린 리뷰★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수원3대갈비 #수원맛집 #용인맛집 #경희대수원맛집 #경희대맛집 #수원생갈비 #수원양념갈비 #수원한우갈비 #수원상견례 #용인상견례 #용인수원3대갈비 #삼부자갈비 #신갈저수지맛집 #수원영통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