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희동빵맛집] 바게트가 맛있는 리얼빵집, 폴앤폴리나 Paul & Paulina


연희동 빵 맛집 폴앤폴리나


저는 빵을 참 좋아하는데요, 페스트리류도 물론 좋지만 식빵, 바게뜨, 치아바타, 포카치아 등 식사빵 종류를 제일 좋아합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곳은 폴앤폴리나( Paul & Paulina )라고 하는 빵집인데요. 이곳은 원래 홍대앞에 있었던 홍대 빵맛집이었습니다.

예전엔 홍대정문쪽에 있어서 홍대를 갈때면 꼭 이곳에 들러 빵을 사곤 했는데, 어느날 가니 가게가 없어졌더라구요. 그래서 불꽃검색을 한 결과 연희동에 본점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들러보았습니다.



연희동 빵 맛집, 폴앤폴리나


연희동 빵 맛집 폴앤폴리나 외관연희동 빵 맛집 폴앤폴리나 외관



연희동 골목으로 들어가야 있는 이 곳은 굉장히 아늑한 분위기의 빵집입니다. 옆에 작게나마 주차장이 있으니 차를 가지고 가도 크게 부담되지는 않을거에요.

녹이 슨듯한 느낌의 철제 간판은 겨울에 방문했음에도 왠지 따뜻한 느낌이 드는 그런 빵집 분위기었어요. 


Daily bread 라고 적힌 간판과 밑에 여러 빵이 있는 것을 보면 이것만으로도 엄청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입니다.ㅎ 왠지 장인의 기운이 느껴지는 곳이랄까요?ㅎ

심플하게 써있는 간판이 이곳 빵집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들어가는 순간 맛있는 빵이 똭!!!!! 빵냄새가 똭!!!! 너무 행복한 곳이었어요.


아! 그리고 이곳은 일요일은 휴무에요. 꼭 참고하시고 방문해주세요~



폴앤폴리나 메뉴


연희동 빵 맛집 폴앤폴리나 메뉴 뺑오쇼콜라, 크로와상, 크랜베리스콘, 스콘

연희동 빵 맛집 폴앤폴리나 메뉴 - 폴앤폴리나식빵, 깜빠뉴, 버터프레즐, 프레즐, 스틱프레즐

연희동 빵 맛집 폴앤폴리나 메뉴 - 블랙올리브, 허브, 치아바타, 화이트 치아바타,

연희동 빵 맛집 폴앤폴리나 메뉴 - 바게트, 화이트바게트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빵들입니다. 문을 들어서자마자 여러 빵이 있는걸 볼수 있는데요, 빵냄새가 압도하며 괜히 군침이 막 돌더라구요.

마침 시식도 있어서 여러 빵들중 몇가지는 시식을 할수 있답니다. 제가 갈땐 늘 뺑오쇼콜라가 있었던거 같아요.

폴앤폴리나는 가격이 많이 비싸지 않아요. 보통 치아바타는 2,500원 바게뜨는 전체가 4,000원 등, 꾀나 합리적인 가격이랄까요?ㅎ


뺑오쇼콜라, 크로와상, 크랜베리스콘, 스콘, 폴앤폴리나식빵, 깜빠뉴, 버터프레즐, 프레즐, 스틱프레즐, 블랙올리브, 허브, 치아바타, 화이트 치아바타,바게뜨, 화이트바게뜨...헉헉 빵종료가 엄청 많죠?ㅎㅎㅎ

제가 제일 좋아하는 거는 블랙올리브와 치아바타 바게뜨 요렇게 3가지에요. 이 3가지 중에 2개는 보통 사는데, 늘 집에와보면 뺑오쇼콜라를 꼭 하나는 사오더라구요. 시식하다 영업당한듯ㅋㅋㅋㅋㅋ


바게뜨는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한 맛이고, 씹을 수록 고소한 맛이 나는게 처음먹고 이게 진짜 바게뜨구나 했었답니다. 블랙올리브는 올리브가 듬뿍들어가서 올리브향이 솔솔 나구요. 바게뜨가 없으면 깜빠뉴도 맛있으니 완전 강추해요~!!





빵은 진짜 맛있어요. 아쉬운것도 있구요.

보통 빵을 사면 커팅을 해주잖아요. 그런데 폴앤폴리나는 절대 never! 커팅을 해주지 않아요. 빵에 수분이 다 날라가서 금방 딱딱해진다고 커팅은 해주지 않더라구요. 직접 사서 뜯어먹을수 밖에 없답니다. 게다가 앉아서 커피나 차와 함께 빵을 먹고싶은데, 그럴만한 공간이 전혀 없어서 그게 제일 아쉬워요. 빵은 너무 맛있지만 반드시 테이크아웃을 해야하는것이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빵을 사고 외부음식 반입이 허가되는 커피숍에서 빵과 함께 즐기곤 했지요 :) 빵을 앉아서 먹을수 있는 자리가 관리가 힘들겠지만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위치가 연희동이다 보니 좁은 골목으로들어가야 해요. 차를 가지고 가는게 생각보다 쉬운 길은 아니더라구요.

그렇다고 대중교통이 편한 위치도 아니다보니 이점이 조금 아쉽더라구요.

그래도 폴앤폴리나 광화문점이나 폴앤폴리나 여의도점도 있는데, 다 가보면 빵이 모든 지점이 다 맛있어서 그점은 좋았답니다.ㅎㅎ







나의 별점

분위기도 좋고, 빵도 맛있고 완전 퍼팩트입니다. 위에 상술한 아쉬운점만 빼면요.

진짜 식사빵을 먹고싶을때, 파리바게뜨나 뚜레주르에 바게뜨와 치아바타는 이맛이 절대 안나오거든요.

이런 식사빵이 먹고싶을때 가는것 완전 강추입니다.

가끔 집에서 파스타 만들어서 같이 곁들여 먹기도하고, 잼이나 크림치즈, 바질페스토와 함께 먹기도 해요ㅎㅎ 오늘 또 빵사러 가고 싶네요.ㅎㅎㅎ


 

★★★★☆

이 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있거나

아주 맛있는 메뉴가 있다. 
가성비, 친절도, 분위기, 청결도 중 미묘하게 조금 만족도가 떨어지는 부분이 있다
그래도 이 곳을 방문하기위해 40분 내외 거리라면 갈만한 가치가 있다.

 

별 점수의 의미 보기

 

★클린 리뷰★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연희동맛집 #연희동빵맛집 #빵맛집

#뺑오쇼콜라 #크로와상 #크랜베리스콘 #스콘 #폴앤폴리나식빵 #깜빠뉴 #버터프레즐 #프레즐 #스틱프레즐 

#블랙올리브 #허브 #치아바타 #화이트 치아바타,바게뜨 #화이트바게뜨

#빵이_진짜_맛있음 #또먹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