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맛집] 화성남양 순대국맛집, 봉궁순대국 솔직후기


화성시청 맛집 봉궁순대국


비도 추적추적 내리는 날이라 오늘따라 국물이 땡기더라구요.

날도 많이 덥지도 않고, 빗방울이 떨어질때는 역시 국밥이 제일인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 점심은 순대국을 먹으러 갔었어요.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에 위치한 순대국 맛집 '봉궁순대국'이었답니다.



남양 맛집, 봉궁순대국


화성시청 맛집 봉궁순대국



남양시장로에 위치한 순대국집, 봉궁순대국.

외관도 깔끔하죠? 순대국은 허름한곳도많은데 그런곳은 위생이 별로인데도 많찮아요.

그런데 봉궁순대국은 깔끔해서 더 좋았답니다.








봉군순대국은 순대전문이라 여러 순대국이 있어요.

기본이 눈꽃순대국, 얼큰하게 먹는 불꽃순대국, 돼지 특수부위인 위가 들어간 오소리순대국 등 여러 메뉴가 있었습니다.

공기밥은 무한리필인게 맘에드네요~ ㅎㅎㅎ


요즘은 여름메뉴로 냉면도 판매하는것 같더라구요.ㅎ



테이블마다 소금, 후추는 물론이구요. 들깨가루, 새우젓, 다대기가 비치되어 있었어요.

먹고싶은만큼 덜어서 먹으면 된답니다.



나의 메뉴는?


오소리순대국


저희는 오소리순대국을 시켰어요.

다대기는 처음에 안들어있어서 국물이 하얗게 나오는데요. 뽀얀국물이 먹음직스러워 보이죠?ㅎ


여기에 취향껏 다대기, 들깨가루, 새우젓을 넣으면되요.

저는 개인적으로 다대기 들어간 순대국이 싫어서 새우젓과 들깨가루만 넣었습니다.


오소리순대국


짜잔~ 맛있어 보이나요? 거품을 걷어냈어야했는데ㅜ 너무 귀찮아서 그냥 먹었어욬ㅋ

뽀~얀 국물이 찐한게 아주 좋더라구요.



오소리순대국


그런데 맛집이라해서 기대했는데.....

순대가 3~4조각들었는데 좀가늘더라구요...

오소리순대국이라 조각수가 적은건 알겠는데 순대가 좀 얇은건 좀..... 이부분은 실망했어요.

눈꽃순대국이나 불꽃순대국에는 순대가 통통하게 많이 들어있겠죠?ㅎㅎㅎ


그래도 순대가 냄새도 안나고 맛은 좋았어요.


오소리순대국


오소리순대국에 들어있는 오소리감투는 듬뿍 들어있더라구요. 쫄깃한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봉궁순대국 반찬 김치와 양파


밑반찬은 김치 깍두기 양파 이렇게 나오더라구요.

통으로 나오는걸봐선 재활용은 안할거같아 안심이에요ㅎㅎ

깍두기는 적당히익어서 맛있고. 김치는 제가 좋아하는 갓담근 김치더라구요.ㅎㅎ

국밥집와서 김치 먹었는데 김치 맛있으면 메인 맛이 기대되잖아요. 그래서 진짜 기대하면서 기다렸어요~



나의 별점

비오는 날,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엔 좋았어요.

하얀 국물이 나오는 순대국은 못하는 집은 돼지냄새나는데 그런거도 없고, 국물도 진한게 좋더라구요.

근데 순대가 좀 그랬어서... 다음번엔 순대통통한거로 달라고 이야기해야겠네욬ㅋㅋ


 

★★☆☆☆

30분 내외 거리에 있다면 이 곳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맛은 있지만 가성비, 친절도, 분위기, 청결도 중 두가지 정도는 포기하자.

 

별점수의 의미보기

 

★클린리뷰★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먹은 솔직후기입니다.

 


#경기도화성맛집 #남양맛집 #화성시청맛집 #순대국맛집

#순대국 #눈꽃순대국 #불꽃순대국 # 오소리순대국 #뽈살순대국

#순대는조금많이주세요. #오소리감투는쫄깃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