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딸기 따는 농장체험, 딸기 따러가요 부천 수퍼팜 내돈내산 솔직후기

 

 

지난주 귀요미 딸라미와 단둘이 데이트를 다녀왔는데요. 요즘 엄마들 사이에서 굉장히 유명한 체험이라 하더라구요.ㅎ
딸기 좋아하는 호두라 딸기따러 간다니 3일전부터 내일 가냐고 엄청 신나했네요.ㅎㅎ

 

딸기농장 체험 부천 수퍼팜

김포공항 뒤쪽 부천 오정동 논길쪽에 있어요. 매년 12월에서 3월사이에 딸기체험을 하는 곳이라 하더라구요.
네이버 지도의 예약기능으로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해야해요.

https://m.place.naver.com/place/1445748618/ticket?entry=pll 

 

수퍼팜 : 네이버

방문자리뷰 1,472 · 블로그리뷰 187

m.place.naver.com

30분 텀으로 예약이 가능한데 주말, 휴일은 오픈과 동시에 매진이다 보니 오픈런 하셔야합니다.ㅠ

 

수퍼팜 솔직후기

제가 예약한거는 딸기따기 체험인데요. 후렌치파이 만들기가 체험에 포함되어있어요. 그리고 1인당 500g의 딸기를 가지고 갈수있답니다.

앞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들어갑니다. 처음에 농장체험이래서 비닐하우스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번듯한 온실이라 1차로 놀랐네요.ㅎㅎ

입장하고나니 귀여운 농부인형이 맞이해주더라구요.ㅎ 열체크 하고 입장합니다. 후렌치파이만들기는 원래 예약시간전에 방문해서 하는 건데 시간에 맞춰 오신분들은 딸기따기 체험 후에 파이만들기를 하더라구요.

옆에 옷걸어 둘곳도 있고 손씻을 곳도 있고 생각보다 세팅이 잘되어있더라구요.ㅎ 온실이라 내부는 따뜻해서 겨울 외투를 차에 둬야 하나 했는데 센스있는 옷걸이였어요.ㅎ 가방은 딸기체험할때는 카운터에서 보관해주시더라구요.ㅎ

 

수퍼팜 워밍업 - 후렌치 파이 만들기

 

저희는 예약한 시간보다 20분 먼저 가서 후렌치 파이 만들기를 먼저 했어요. 

테이블마다 만드는 방법이 적혀있어요. 만드는 방법이 간단합니다.ㅎㅎ 호두는 너무 재밌어는지 집에서 또 만들어 먹었네요.ㅎㅎ

밀대와 실리콘 조리판, 모형틀 딸기쨈이 제공됩니다. 식빵으로 만드는거라 식빵도 1인당 2쪽씩 제공되더라구요.

식빵은 가장자리를 잘라내고 밑에 깔리는 식빵은 밀대로 밀어줍니다.

위에 식빵은 틀로 모양을 내어 잘라냅니다. 

그리고 식빵사이에 잼을 바르고 포갠다음 모양안에는 딸기잼을 가득 채워주세요. 간단히 만들기는 끝이구요. 직원한테 맡겨두면...

집에갈때 가져갈수 있게 딸기체험 하는동안 맛있게 구워주네요.ㅎ 20분정도 굽는시간이 필요해서 체험후에 하기는 조금 대기가 있을거 같아요.ㅎ

 

본격 딸기따기

요즘은 이렇게 기계에서 키운다고 하더라구요. 높낮이 조절이 되서 딸기 따는게 많이 편해졌다고 해요. 딸기따기 전에 딸기 따는 요령을 알려주고 장갑과 딸기담는 통을 줍니다. 통은 1인 1개구요. 1통당 500g까지 담아 갈수 있어요.ㅎ

전 손톱으로 줄기를 잘라야하는줄 알았는데...;;ㅋ 검지와 중지로 줄기를 엄지로 딸기를 잡고 살짝 꺽으면 딸기만 똑 따지더라구요.ㅎㅎ 엄청 쉬워서 신기했어요. 500g 딸기 따는거 솔직히 10분도 안걸리니까 애들한테 딸기 많이 보여주는게 좋을거 같아요.

초록 딸기들 사이에 빨갛게 익은것만 골라따면됩니다. 직접따니까 잎파리 끝까지 빨갛게 익은 딸기를 딸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끝나고 나면 무게를 재주는데요. 500g에 거의 맞추면 딸기라떼와 딸기주스 중 한가지 1천원 할인권을 주네요. 후기에는 무료음료권을 받았다는 사람도 있었는데 바꼈나봐요..ㅎ;

하나는 498g 하나는 536g으로 통과! 그래서 쿠폰은 하나만 받았어요.ㅎ

 

마무리는 밥주기 체험?ㅋ

딸기 농장 한켠에 아기토끼랑 아기 염소가 있는데 풀로 밥주기체험을 할수 있게 되있더라구요. 아시죠? 아이들 이거 엄청 좋아해요.ㅎㅎ 저희 아이도  한 10분은 밥준거 같네요.ㅎㅎ 염소는 나름 와일드하게 채가니 물리지 않게 주의하세요.

 

딸기음료도 팔아요.

딸기잼, 딸기주스, 딸기라떼 등 딸기를 이용한 음료를 팔아요. 딸기잼이 딸기 함량이 70%라 구매했는데 여기서 만든건 아니더라구요.ㅠ 좀 아쉽..코로나만 아니면 주스사서 갓구워진 파이랑 먹으면 맛있겠지만 아쉽게 포장해왔어요. 집에서 먹으니 빵이 굳어서 좀 아쉽더라구요.ㅠ

 

마무리 후기

딸기따기 체험 뿐만아니라 후렌치 파이 만들기, 동물 밥주기 등 아기자기하게 여러 체험을 할수 있어 재밌었어요. 대부분 아이와 함께 오는 부모님이 많았고, 저희 타임에 커플도 있었어요. 커플데이트로도 종종 오는거 같더라구요.ㅎㅎ 딸기 500g가격 생각하면 좀 비싼거 같긴 하지만, 올해는 딸기 값이 비싸서 그런지 더 인기가 좋았던거 같아요.ㅎ 늦기전에 딸기 따러 한번 가보시는건 어떨까요?ㅎ

★NO광고!! 내돈내산 클린리뷰★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이용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