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강남점 지인스퀘어 방문후기 (feat. LG강그린, LG엑스컴포트)

 

 

인테리어 준비할때 처음으로 들렀던 곳이었는데, 인테리어 들어가면서 다시한번 가게 되었어요. 다른 마루나 다른 장판을 준비하면서 LG로는 꾸밀 계획이 없었는데요. 저희가 계약한 인테리어 업체에서 디앤메종, 구정마루는 취급을 안하고, 동화마루나 LG강마루 중 초이스였어요. 물론 두 회사중에 LG가 조금 비쌌지만 이 업체의 LG강마루 가격이 착하더라구요. 다른곳에서 받았던 마루 가격보다 저렴해서 고민의 여지 없이 LG로 결정했답니다. 

 

논현동 가구골목에 있는 LG지인전시장

그래서 마루 색을 다시 골라보고자 강남에 있는 LG하우시스 지인전시장을 들렸어요. 논현 가구거리에 있어서 전문점 느낌 뿜뿜~ 사실 거리는 부천이나 일산 전시장이 가까운데, 일산전시장을 갔더니 강남 전시장 1/6수준도 안되더라구요. 중요한 마루 시공판도 없고..ㅠ 그래서 일산에서 논현까지 달려봤답니다.ㅎ

전시장 앞에 주차공간이 있어요. 몇자리 없지만 여기에 주차를 하면 되요 시국이 시국인지라 열체크와 인원체크는 필수 였답니다.

9월에 리뉴얼오픈을 해서 그런지 새거 느낌충만했어요.ㅎ 1층에 아기방을 꾸며놓은게 있는데, 시뮬레이션으로 벽지나 마루색을 바꿔볼수 있더라구요. 신기신기~ㅋㅋ

 

 

진짜 LG지인 전시장은 2층

1층에도 주방이라던가 화장실이라던가 전시가 되어있는데, 보통 이곳을 방문한 목적은 벽지, 마루, 장판이실테니 2층으로 후다닥 올라가봅니다.ㅎㅎ

여기는 벽지전시코너에요. 벽지도 종류가 많아서 뭐부터 봐야할지 모르는데, 33평 기준 예산이 적혀있어요. 실크벽지를 생각한다면, 보통 지아베스띠 라인으로 본다고 하네요. 각 라인별로 샘플북이 있어서 먼저 원하는 색상을 보시면 되구요. 주변에 시공판이 있어서 맘에드는거는 시공판으로 다시한번 체크하시는 방식으로 보면됩니다. 

그밖에도 주거용 데코타일이나 도어가 있어요. 데코타일은 LG에서 하우스로 나온건 괜찮다, 그래도 본드때문에 가정집에는 쓰면 안된다 이야기가 많은데 그건 더 언급안할게요...;;;

 

LG엑스컴포트 장판 VS LG 강마루

LG장판도 볼수있어요. 아이키우는 집에서 요즘 핫하다는 엑스컴포트도 여기서 볼수있답니다. 5mm장판이라 쿠션감이 있어서 층간소음완화가 된다는데요. 타일같은 느낌의 바닥도 원목무늬도 다 구현가능한 장판이라 저희도 이건 참 고민많이 했지만 결국 강마루로 하기로 했어요.

먼저 층간소음 완화에 도움은 되지만 드라마틱한 결과는 없는거 같아요. 층간소음때문에 이거 깐 지인 집들도 결국 매트를 깔더라구요.ㅠ 그리고 장판은 장판인지라 곰팡이에 취약하다네요. 마루의 경우 마루 틈으로 습기가 왔다 갔다하면서 곰팡이가 안생긴다는데 장판은 곰팡이가 생길수 밖에 없는 구조래요. 그리고 무거운 가구의 경우 바닥의 자국이 남을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엑스컴포트는 LG독점이지만 타사강마루보다 비싼 가격도 저희 결적에 큰 비중을 차지했어요. ㅎㅎ 이렇게 쓰다보니 강마루 장점이 더 많네요.ㅋ

 

강마루보다도 저희가 생각한 나무느낌이 나는 엑스컴포트 헤리티지 오크 라이트 베이지나  엑스컴포트헤리티지 오크 애쉬 베이지가 있어서 정말 고민이 많이 되었어요.ㅎㅎ

 

강마루 고르기

LG강마루도 등금이 엄청 다양해요. 보통 많이 하는 강마루는 강그린 수퍼입니다. 물론 색감에 따라 강마루리얼로 하는 경우도 있는데, 비용차에 비해 드라마틱한 효과가 없어요. 원목은... 그냥 좋아요. 물론 가격이 문제죠.ㅎㅎ

이렇게 바닥에 시공된 바닥도 있어서 더 느낌보기가 편하더라구요. 물론 조명이 여기도 전구색 조명이다보니 이점은 꼭 감안하고 보셔야 해요. 제발 전시장에 화이트 조명으로 해줬음 좋겠어요.ㅠ

LG강그린 샘플북

그래도 샘플북 위는 하얀 조명이라 색감보기가 그나마 나아요. 근데 조도가 워낙 밝고, 작은 조각으로 보는거라 샘플북으로만 보면 짙은 색이 예쁘더라구요.ㅎㅎ 가든오크나 미스틱월넛이 예뻐보였죠.

다행히 시공판에 있어서 봤는데, 가든오크도 생각보다 짙고, 미스틱월넛은 더 짙은 색이더라구요. 여기조명이 밝은데, 집에 깔아두면 너무 시꺼멓게 될거 같았어요.ㅠ

그러다 고른건 애쉬리얼입니다.ㅎㅎ 샘플북에 있는것 가든오크와 미스틱월넛이랑 비교하니 베이지톤으로 예쁠거 같았어요. 나중에 턴키사장님한테 들으니 가장 많이하는 무난한 디자인이라고 하시더라구요;;ㅋ 무난한거 좋아하는 저희부부한테 찰떡...ㅋㅋ

 

 

LG지인 주방가구 진출??!

지인스퀘어 3층은 주방가구코너에요. 주방싱크대도 예쁘게 꾸며져있더라구요.ㅎ LG가 한샘처럼 토탈인테리어로 가려고 한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진짜 그런가봐요. 주방상판자제, 마루, 장판, 벽지, 이렇게 자재류의 공급에서 토탈서비스 제공을 준비한다고 하네요.

저희는 주방상판을 요즘 핫한 하이막스 오로라로 하기로 해서 여기서도 샘플북구경을 해봤어요. 색감이 예쁜게 많더라구요. 역시 그래서 오로라 오로라 하나봐요.ㅎㅎ

저희가 고른 2가지였어요. 오로라그레이지와 오로라비앙코. 비앙코에 조금더 마음이 끌리는데 관리하기는 그레이지가 좋을거 같아서..ㅎㅎㅎ 계속 고민이 되네요. 과연 어느 상판으로 주방공사했을까요?ㅎ 그건 나중에 보여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