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라비여행, 끄라비 액티비티 투어 총 정리

끄라비는 태국여행에서 정말 매력적인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멋진 바다와 산, 정글 등 다양한 자연환경을 만끽할수 있는 여행지인데요. 끄라비를 제대로 즐기려면 현지 액티비티와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합니다. 끄라비에는 여행자들을 위한 수 많은 투어와 액티비티가 있어 일정에 맞게 자신에 취향에 맞는 투어와 액티비티를 고르면 되거든요. 그렇지만 너무 수가 많다보니 처음 끄라비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너무도 어려운 여행지인거 같습니다. 저도 처음 준비할때 일정은 정해져있고, 좋아보이는 투어는 많아 너무 고민했거든요. 

요즘은 KLOOK, WAGU, 마이리얼트립, VIATOR 같은 국내외 유명 투어 예약 플랫폼이 있어 예약하기는 쉬운데요. 그러나 현지에서 시간이 많이 모자라는게 아니라면 투어종류만 체크해두고 현지투어 업체에서 흥정을 통해 예약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아오낭에서 'TOUR'로만 검색해도 이렇게 수많은 여행사들이 있어, 흥정하는 것이 어렵지 않을거에요.

제대로 흥정하기 위해서는 내가 원하는 투어가 어떤 투어인지 가이드는 잡고 가야 합니다. 그래야 흥정도 하고 끼워팔기하는 투어를 제외하고 다른 투어를 추천도 받을수 있거든요. 이 포스팅을 보시고 나는 이런투어를 예약하고 싶다고 미리 정하고 가시기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아오낭에 있는 투어회사들은 투어와 액티비티를 예약해주는 여행사가 대부분이고, 실제로 투어를 진행하는 투어사는 따로 있습니다. 그래서 후기를 체크할때는 어느 투어회사의 후기인지 아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이름의 투어여도 투어사에 따라 이용하는 차량과 보트가 다르거나, 식사포함 투어의 경우 식사의 만족도도 달라지니까요. 그래서 끄라비가 쉬운 여행지이면서도 어려운 여행지인가 봅니다.

 

끄라비의 액티비티와 투어

사진출처 : https://bigtourkrabi.com/

1. 홍섬투어 Hong Island Tour
끄라비에서 가장 유명한 투어중 하나로, 끄라비인근에 홍섬이란 곳으로 가서 스노클링과 해변을 즐기는 투어이다. 가는 배 종류에 따라 롱테일보트투어, 스피드보트투어 등으로 나뉜다.
#전일투어 #호핑투어 #점심포함 #투어시간 : 09:00~16:00

2. 4섬투어 4 Islands tour
치킨섬 Koh Gai, 텁섬 Koh Tup, 마우섬 Koh Mawr, 포다섬 Koh Poda 등 4개 섬을 돌며 섬에 내리기도 하고 인근 해안가에서 스노클링을 즐기는 투어이다. 가는 배 종류에 따라 롱테일보트투어, 스피드보트투어 등으로 나뉘며, 최근에는 피피섬 Phi Phi Island와 함께 묶어서 전일 투어로 진행하기도 한다.
#전일투어 #호핑투어 #점심포함 #투어시간 : 09:00~16:00

3. 7섬 선셋 투어 7 Islands Sunset Tour
4섬 투어의 섬(치킨섬 Koh Gai, 텁섬 Koh Tup, 마우섬 Koh Mawr, 포다섬 Koh Poda)들과 다른 섬을 다니며, 섬에 정박을 하기도 하고 근처 해안에서 스노클링을 즐기는 투어. 석양을 본뒤 야광플랑크톤과 함께 스노클링을 즐기는 시간을 갖고, 불쇼를 보고 식사를 한다. 빅보트로 불리는 페리선과 롱테일보트를 타는 투어로 나뉜다.
#오후투어 #호핑투어 #저녁포함 #투어시간 : 14:00~20:00

사진출처 : https://bigtourkrabi.com/

4. 피피섬투어 Phi Phi Island Tour
푸켓에서도 즐기는 유명 호핑투어 중 한가지로 투어회사에 따라 마야비치를 들르는지가 중요한 포인트였다. 레귤러와 프리미엄으로 등급을 나누어 진행한다. 최근 마야비치를 환경문제로 입장을 하지 못해 피피섬 투어의 매력이 많이 떨어졌으며, 피피섬과 4섬을 가는 투어로 진행한다.
#전일투어 #호핑투어 #점심포함 #투어시간 : 09:00~16:00

 

 

5. 에메랄드풀+온천투어 Emerald Pool + Hot Springs
일명 끄라비 정글투어 Jungle Tour 로 불리는 투어로 끄라비 인근의 자연노천온천과 에메랄드풀(건기시즌에는 블루풀도 가능)을 구경하는 투어. 식사와 차량만 포함이다보니 스쿠터 운전하는 여행자들은 직접 운전하여 가기도 한다. 시간에따라 전일일정과 반일일정으로 나뉘며, 정글투어 반일일정과 코끼리트래킹, 정글투어 반일일정과 호랑이사원을 묶은 투어도 있다.
#전일투어 #반일투어 #전일만점심포함 #전일투어시간 : 09:00~16:00 #반일투어시간 : 09:00~14:00

사진출처 : https://bigtourkrabi.com/

6.  제임스본드 James Bond Tour
제임스본드 촬영지(Phangna Bay)를 관광하는 투어로 카약배를 타고 Phang-nga national park를 구경하는 투어로 원숭이사원을 들르기도 한다.
#전일투어 #점심포함 #투어시간 : 09:00~17:00

사진출처 : https://bigtourkrabi.com/

7. 카약투어#1 Kayaking Bor Thor Caves
카약을 직접 노를 저어 가는 투어로 맹그로브숲과 석회동굴을 구경하고, 선사시대 벽화도 구경하는 투어. 샤이니의 어느멋진날에서 온유가 참여한 투어로 유명한 투어. 카약은 반나절이며 전일투어의 경우 코끼리트래킹을 하거나 크리스탈강에서 수영을 즐기는 시간을 갖는다.
#전일투어 #반일투어 #전일만점심포함 #전일투어시간 : 08:00~16:30 #반일투어시간 : 08:00~14:00

8. 카약투어#2 Kayaking Ao Thalane
카약을 직접 노를 저어 가는 투어로 맹그로브 숲을 집중적으로 구경하는 투어. 카약만 하는 투어는 반나절이며 코끼리트래킹을 포함한 전일 투어도 있다.
#전일투어 #반일투어 #전일만점심포함 #전일투어시간 : 08:00~16:30 #반일투어시간 : 08:00~14:00

그밖에도 래프팅, 스쿠버다이빙, 코끼리케어, 암벽등반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으니 취향껏 골라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