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매우 핫한 커피죠, 달고나라떼.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많이 해드시기도 하는데요.
유투브며, 인스타며, 블로그까지 너도나도 즐기는 달고나라떼를 저도 도전해봤습니다.
준비물
커피(카누 미니 다크로스트 0.9g * 6개)
설탕 (5.4g)
물 (5.4g)
거품기
우유 200ml
저는 카누로 해봤어요. 믹스커피, G70 등등 이런저런 커피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카누가 이래저래 맛이 제일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카누커피로 도전했답니다.
카누중에서도 집에 있는 미니다크로스트 아메리카노를
그리고 우유는 일반우유로 했는데, 제입에는 저지방우유 혹은 무지방우유로 하는게 더 맛있을거 같았어요.
달고나라떼 만들기
1. 만드는 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커피와 설탕 물의 비율을 1:1:1로 맞춰 섞습니다.
물이 많으면 거품이 잘 안생기고 커피랑 설탕 비율이 1:1이니까 거품이 너무 진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2번째 만들때는 커피:설탕:물 비율을 1:1.2:0.8로 맞췄답니다.
2. 설탕도 커피도 물에 잘 녹는 제품들이다 보니 물만 부어도 다 녹네요.ㅎ
3. 이제 거품기로 쉐킷쉐킷!! 방향은 일정하게 돌면 더 거품이 잘나요.
Tip. 보통 400번 저어 만든다 뭐 이렇게 되있어서 해봤는데.... 훨씬더 저었는데도 거품이 날 기미도 안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아기 이유식산다고 샀던 거품기를 사용했습니다. ㅋ
4. 거품기로 쉐킷쉐킷!
5. 5분정도 했더니 드니어 농도가 짙어졌답니다.ㅎ
6. 컵에 준비한 우유를 담고 한숟깔 떠 넣어 봅니다. 실패하면 유우에 안뜨고 가라앉는다고 하는데요.
7. 두둥
ㅎㅎ 성공입니다. 우유위에 거품을 가득가득 담아주세요.
드디어 완성입니다!!
드실때는 살살 저어서 드시면 엄청 부드럽고 쌉쌀 달콤한 커피를 즐길수 있답니다. :)
손으로 직접저어 만들지 않아 그런지 또 만들어 먹고 싶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