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가 만들어준 밥반찬이에요. 인터넷에보니 마약계란장이라 하더라구요. 먹다보면 금새 밥한공기가 없어지는 마법의 반찬이랄까? 반숙계란이라 이걸 응용하면 감탄란도 만들수 있을거 같더라구요. 사진만 봐도 군침이도는 반찬. 만드는거도 간단해서 자취생들도 아이들 밥반찬으로도 좋고, 모양도 예뻐서 손님초대상에도 좋을거 같아요. ㅎ
준비물
계란, 취향껏개수 준비
소금 1밥숟가락
양조간장 1물컵
물 1물컵
올리고당 1/2물컵
다진마늘 1티스푼
양파 반개
쪽파 고추 다진것 조금 (옵션)
생강 1티스푼 (옵션)
깨 (옵션)
올리고당은 설탕으로 대체해도 되요. 다만 설탕이 잘 안녹으니까 물1컵을 조금 데워 설탕을 넣고 설탕을 녹인뒤 식혀서 사용해도 된답니다.
양파와 쪽파 고추는 잘게 썰어서 준비해주셔야해요. 쪽파와 고추 생강은 넣으면 더 맛있지만, 없으면 없는대로 만들어도 충분하니 재료조달되는거에 맞춰서 준비하세요. :)
반숙마약계란장 만들기
1. 계란은 삶을 떼 깨질수 있으니, 찬물에 먼저 세척해주세요.
2. 준비된 계란은 찬물에 밥숟가락으로 한스푼을 넣고 먼저 담굽니다.
3. 가스불은 중불로 9분간 삶아요. 반숙을 만들기위해 "9분"시간은 꼭 지켜야 합니다. 알람켜두세요ㅋ
4. 반숙을 만들거기 때문에 노른자가 가운데 와야해요. 그래서 살살 저어서 계란을 굴려주세요.
5. 9분이 되면 찬물에 바로 담궈 주세요. 따뜻하게 두면 노른자가 더 익어버립니다.ㅠ
TIP ! 찬물에 담글때 계란 껍질을 조금 깨두면 계란껍질이 더 쉽게 벗겨져요.
6. 물컵기준으로 간장1, 물1, 올리고당 반컵을 넣고 다진마늘 1티스푼과 다진생강 1티스푼을 넣어주세요.
올리고당이 없다면 설탕으로 대신해도 되는데 설탕은 잘 안녹으니 물에 녹인뒤 넣어주세요. 생강은 없어도 상관없어요.
7. 껍질을 깐 계란과 다진양파, 다진쪽파, 다진 고추, 깨를 모두 넣어주세요. 그릇은 계란이 간장에 잠겨질때 까지 넣어주시면 됩니다. :)
8.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냉장고에서 하루정도 숙성을 거치는게 간이 딱 맞게 됩니다. :)
냉장고에서 숙성이 되면 계란 겉이 옅은 갈색으로 변해요. 1~2일 정도까지 맛있게 먹을수 있어요. 3일이 넘어가면 점점 짜지는 계란때문에 만들고 얼른 먹어야하는 단점이 있답니다.ㅠ
계란장을 밥위에 얹어서 반 쪼갠 뒤 간장을 살짝둘러 먹으면 밥 반공기가 사라지는 마법을 경험 할수 있을거에요. 입맛없을때 한번씩 먹으면 이 반찬 하나로도 든든한 한끼를 먹을수 있어 좋아하는 반찬이에요. 오늘 또 해달라 할까봐요.ㅋ
#마약계란장레시피 #반숙계란장레시피
#마약계란장만들기 #반숙계란장만들기
#밥반찬 #간단한반찬 #손님상반찬 #자취생반찬 #반찬추천